지속가능성

유한킴벌리는 지구환경과 사람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전략과 목표, 이니셔티브에
반영하여 실천합니다

2030 지속가능성 목표

2030 지속가능성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그 결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겠습니다.

지속가능제품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의
목표매출 비중을 95%로 설정하였고,
자체 기준에 따라 환경성 및 사회성을 개선한 제품을 지속가능 제품으로 정의하였습니다.

지속가능제품 기준과 기여영역

분야 기여영역 평가기준
환경성 플라스틱 저감 원료 소재 저감 비중
포장재 소재 저감 비중
탄소저감 탄소 발자국 (Carbon Footprint)
환경성 강화 기타 환경표지 및 저탄소 인증 획득 / 재사용 가능한 제품 (Reusable Product)
사회성 삶의질 개선, 보편적 건강권 등을 위한 제품

* 2019년을 기준으로 하여 졍량적인 목표 달성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지칭함

지속가능제품 및 포장재 적용 방향성

유한킴벌리는 국내 자원순환(Circular Economy)정책, 폐기물
재활용 생태계를 감안한 지속가능한제품과 포장재 별 적용 방향성과
우선순위를 설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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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분해플라스틱은 환경유출 위험이 있는 경우에 한함

유한킴벌리 제품개발 환경성 개선 가이드라인은
대한민국 환경정책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한 나무심기와 숲가꾸기

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지속해왔으며, 숲을 매개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2030년까지 누적 6,000 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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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심기 및 숲가꾸기 5천만 그루 목표 달성

숲과 사람의 공존

(1984.8.)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
유한킴벌리가 참여한 산림자원조성
기금사업운영위원회 개최
(누적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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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행동과 참여

유한킴벌리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더욱 건강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며,
2030년까지 누적 5,600만명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여성 인권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노력,
취약계층 지원 사업, 사원들의 기부와 자원봉사 등의 영역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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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함께 키우는 이른둥이’ 캠페인 (2017~ )

    • 희망뱅크 - 사이즈교환 기저귀 기부 (2015~ )

    • 하기스 '굿액션' 기저귀 지원(2019~ )

  • •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한 생리대 100만 패드
    기부(2016~ )

    •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처음생리팬티 개발(2020)

  • • ‘미세먼지 걱정아웃’ 마스크 나눔 캠페인(2015~ )

    • COVID-19 마스크 100만개 기부(2020)

    •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위티켓

  • • 사원 월급여 1% 연말기부(2015~)

이해관계자 정의

유한킴벌리는 이해관계자를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사원 및 주주로 정의하며, 온·오프라인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신뢰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원 만족도 조사 및 이해관계자 조사, 소비자조사 등을 통해
경영활동, 제품 등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 주주

    • 주주총회

    • 이사회

    • 영업보고서

  • 사원

    • 인트라넷, 제안제도, 신문고

    • 열린경영회의, 경영현황설명회

    • 사원참여 정기 조사 (My Voice)

    • 노사협의회·간담회·노경워크숍

    • 안전보건경영위원회

    • ESG위원회 및 ESG소위원회

    • 여성네트워크(K-WIN)

  • 지역사회

    • 시민단체(NGO) 교류

    • 지역 자원봉사 활동

    • 유한킴벌리 웹사이트 / SNS

    • 이해관계자위원회

  • 협력사

    • 동반성장 웹사이트

    • 공급업체 포털

    • 상생협력정보 공유 시스템

    • 공정거래 동반성장 협약

    • 동반성장 대표자 설명회

    • 상생 아카데미

  • 고객

    • 브랜드별 웹사이트 / SNS

    • 통합고객지원센터
    (문자, 채팅, 전화, 이메일)

    • 자사몰(맘큐, 브랜드스토어, 오늘플러스)

    • 소비자교육·정보 블로그(우생중, 우월해)

    • 소비자교육(육아포럼, 위생교육 콘텐츠)

    • 소비자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