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와이드 안심 힙커버 적용

2019-10-01

숙면 전용으로 진화하는 꿀잠 패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와이드 안심 힙커버 적용

 

- 숙면 필수 아이템 - 입는 오버나이트 사용자 90% 이상이 잠 잘 때 사용

- 양질의 수면 시 분비되는 성장호르몬 등이 배란과 규칙적인 생리주기에 도움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유한킴벌리가 생리기간 편안한 수면을 돕는 팬티형 생리대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밤새 샘 걱정이 없이 숙면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힙 부분이 2cm 이상 길어진 와이드 안심 힙커버를 적용했고, 허리와 배에 밀착되는 부위에 더욱 부드러운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 밤새 마치 속옷을 입은 것처럼 편안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유한킴벌리는 생리혈의 특성을 반영한 흡수기술 혁신을 통해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를 비롯한 모든 생리대에 SAP(고분자흡수체)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샘 걱정 때문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던 여성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실제로 유한킴벌리 소비자 조사(2018)에 따르면 입는 오버나이트 사용자의 90% 이상은 잠을 잘 때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이는 샘 걱정 없는 숙면에 대한 갈증이 그만큼 크다는 반증이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2014년 유한킴벌리가 좋은느낌, 화이트 브랜드로 선보인 이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여성용품 시장의 5% 규모로 급성장했다.

 

생리기간 동안, 편안한 숙면은 생리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박지현 쉬즈한의원 원장은 생리 건강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양질의 수면을 취할 때 나오는 호르몬은 GnRH, 성장호르몬, 멜라토닌이 있으며, 이들 호르몬은 여성의 건강, 특히 생리 및 배란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수면을 잘 취해야 이러한 호르몬이 체내에서 분비되고 작용하여, 정상적으로 배란을 하고 그에 따라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특히 생리 후 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녀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특히, 숙면은 성장에 영향을 주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된다는 점에서 청소녀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를 감안하여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는 팬티형 생리대 중 유일하게 주니어를 위한 속옷 사이즈 90 이하의 소형 사이즈부터 90~100 사이즈의 중형, 100 이상 대형까지 3가지 사이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드럭스토어를 비롯해 이커머스 및 대형마트, 자사몰 맘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한국여성재단과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매년 생리대 100만 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 등을 공급하여 제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있다. 더불어, 생리건강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 초경 교육 플랫폼 ‘우리월경해’를 통해 월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정보를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