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본문 영역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유한킴벌리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우리 아이가 쓰는 물티슈는 이렇게 달라야 한다? 똑똑한 엄마들의 물티슈 선택법

2018-08-16

 

 

청소하기 위해, 야외에서 간편하게 씻기 위해, 운동 후 땀을 닦기 위해 등.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물티슈!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박스 째 물티슈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물티슈 중 어떤 것이 가장 좋은 제품인지 선택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유한킴벌리 대표 아기 물티슈인 <닥터마밍>과 함께 똑똑한 물티슈 고르는 법을 알아볼까요?

 

 

 

 

아기 물티슈는 어떤 물을 사용하는지, 사용된 성분은 안전한지가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물의 경우는 패키지 앞, 혹은 옆면을 살펴보면 물 정제 단계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닥터마밍의 경우에는 독일 지멘스 필터링 시스템을 사용해 10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식수로 사용해도 될 만큼의 수질을 자랑한다고 하니, 우리 아이에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겠죠 :)
 


그렇다면 사용 된 성분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품 패키지 뒷면을 살펴보면 구성 성분의 이름이 상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제품중의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모든 물티슈는 어쩔 수 없이 필수로 방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가 쓰는만큼, 사용된 성분의 검증 유무, 성분의 정확한 기능이 무엇인지는 알고 사용해야겠죠. 에디터가 여러분들께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대한약사회의 도움을 받아 닥터마밍의 구성 성분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에디터가 물티슈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놀라운 사실 하나. 물티슈는 화장품으로 분류 된다!! 피부에 직접 닿는 물건인 만큼 국내에서는 2015년 7월부터 물티슈를 화장품으로 분류해 까다로운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기 있는 CGMP 마크를 보면 물티슈가 화장품으로 관리 된다는 사실을 더욱 명확히 알 수 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CGMP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관에게 부여하는 인증 마크입니다. 인증 후에도 3년마다 1회 이상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태조사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그만큼 품질 유지에 꼼꼼할 수밖에 없겠죠.

 

 

해외에서 여러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닥터마밍의 경우에는 독일에 위치한 글로벌 피부 과학 연구소이자 세계적인 귄위를 자랑하는 인체 피부 임상시험 기관인 더마테스트사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테스트 시 다양한 성별과 연령을 가진 30명에게 제품을 피부에 바른 후, 3일에 걸쳐 24시간 단위로 피부 변화를 체크하는데, 아주 미세한 변화가 없는 경우에 한해서만 3단계 중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까다로운 테스트를 마쳤다는 다양한 결과 또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한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물티슈의 선택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아무리 꼼꼼하게 제품을 고르더라도 사용법을 지키지 않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눈여겨봐야 할 항목은 유통사용기한입니다. 물티슈는 제품 특성 상 미생물로 인한 변질 우려가 큰 제품으로 오염이나 변질을 철저히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보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디터가 1월 20일에 마트에서 구매한 닥터마밍의 유통사용기한은 8월 10일까지로 7개월 남짓. 구매시 남은 유통사용기한을 확인하고 필요한 양 만큼 구입해야 똑똑한 엄마겠죠. 또 이미 물티슈를 개봉했다면 공기와 닿는 순간부터 세균이 번식될 수 있어, 최대한 빠른 시간(1~2개월 권장)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보관장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물티슈는 고온 및 저온 환경을 피해 보관해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차량에 물티슈를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은 바깥 온도에 따라 내부 온도가 급격하게 변하므로 세균 번식이 더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차에 물티슈를 둘 경우 소량으로 포장 된 제품을 비치해 두거나 필요한 만큼 지퍼백에 덜어 다니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올바른 물티슈 선택 기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아기 물티슈 닥터마밍 마케팅 부서에서 알려드리는 물티슈 사용 팁을 전해드립니다.

 

Q. 물티슈 뒷면을 보면 사용 후 ‘변기에 버리지 마시오’를 의미하는 그림이 있습니다. 일반 화장지와 달리 물티슈를 변기에 버리면 안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닥터마밍의 경우 천연펄프를 함유한 부직포 원단을 사용하고 있어 일반 두루마리 휴지에 비해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또, 한 번에 깨끗하게 이물질을 닦기 위해 도톰한 두께로 생산됩니다. 때문에 변기에 버릴 경우 물에서 변기와 정화조가 막힐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물티슈를 사용하고 싶다면 비데용 (마이비데) 물티슈를 추천해 드립니다.
 

Q. 요즘 날씨가 추워 물티슈를 택배 배송하면 얼어서 오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얼었다 녹은 물티슈를 다시 사용해도 인체에 무해한 건가요?
A. 얼어 있는 물티슈 제품을 실온에서 녹여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가급적 고온 및 저온에 보관하지 말고, 직사광선을 피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 콘텐츠의 저작권은 유한킴벌리에게 있으며, 다음 조건 만족시 별도 허가 없이 공유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작자 명시 필수, 영리적 사용불가, 내용변경 불가, 인물 초상권 사진은 사용불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