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그러니깐, ‘똥’ 얘기를 많이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말도 있답니다!!”

01

유한킴벌리 입사전형 과정의 기억 또는 입사하기 위해 한 노력
2007년에 입사를 했는데, 서류-인적성-외국어면접-1차실무진면접-2차경영진면접을 보았습니다. 무척 길고 험난한 여정이었던 것 같지만, 회사에 대한 기사나 정보, 당시 사장님이셨던 문국현대표님의 편저를 읽어보고, 대략이나마 공시된 재무제표를 참고하면서 회사에 입사하는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애정을 가지게 되었던 것이 실제 면접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도움이 많이 되었었다고 생각합니다.

02

본인업무
마케팅은 소비자의 더 나은 생활을 위한 니즈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위한 제품개발, 출시, 광고판촉, 판매 및 매출/이익 관리의 전 과정을 주관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한킴벌리 마케팅은 크게 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시니어용품, B2B 사업부문에 속해 있는데, 그 중 제가 속한 가정용품의 Intimate Care에서는 화장실에서 일을 본 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를 하고 있고, 화장실용 물티슈 ‘크리넥스 마이비데’라는 제품과 브랜드를 런칭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의 깨끗하고 상쾌한 마무리를 위해, 그리고 이를 통해 회사와 스스로에게 돈을 많이 벌어다 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답니다!

Close

“미래의 YK인 분들께 항상 소비자였을 때의 입장을 생각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01

본인업무
유한킴벌리에서의 제품개발 업무는 매우 시장친화적인 접근에서 이루어집니다. 제품을 개발할 때는 초기 단계서부터 마케팅과의 긴밀한 협업이 이루어져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동향을 제품에 녹여내게 되죠. 마케팅과 함께 제품의 컨셉을 개발하고, 이러한 제품의 출시에 대한 타당성, 효과, 안전성/안정성, 법규적 측면, 사용성 테스트 등 기술적인 영역을 검증하여 제품이 가지는 스토리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수히 많은 시제품들이 탄생하고 어떻게 더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을 반복하게 되고요. 제가 속한 B2B사업부는 영업 일선에서 기업 고객과 직접 마주하기에, 고객으로부터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듣고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어 위와 같은 고객 지향적 특성이 좀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나 합니다.

02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B2B사업부문 내에만 해도 스킨&에어케어 이외의 다양한 제품군이 있기에, 우선 사업부 내의 다른 제품군의 업무도 해 나가면서 업무의 폭을 넓혀 나가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타 사업부의 제품들을 포함하여 종합적인 업무 역량을 쌓고 싶고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방면의 교육 기회와 직무 순환 기회를 십분 활용하여, 넓고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YK인이 되고자 희망합니다.

Close

“도전적인 일과 성장의 기회를 추구하는가, 또 그러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가를 판단하시고 지원하신다면 입사 후에도 회사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01

유한킴벌리 입사전형 과정 기억
면접전형 시 여러 면접 위원분들과 1:1로 굉장히 오랫동안 면접을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 어느 면접위원께서 시사질문을 하시고 영어로 답하라 하셨는데 미처 준비하지 못한 영역이었으므로 매우 당황했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정신 차리고 침착하게 저의 의견을 답변하여 오히려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면접 시에 학부 발표수업과 영어강사 아르바이트를 통해 쌓은 Presentation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리고 해외에서의 남다른 성장배경과 어학능력 등이 플러스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02

본인업무
인사노경부문은 인사기획, 인사운영, 인력개발, 노경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저는 인사기획에서 채용과 성과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용은 회사의 인재상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적시적소에 선발 및 채용하기 위해 모든 기획과 실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는 회사의 성과책임문화를 지향하는 목표설정, 코칭 & 피드백, 성과평가 등을 포함한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2008년 입사 이후 현재까지 2가지의 직무를 경험하며 커리어를 쌓아왔고 보상, 인재개발 파트 등 아직 인사에서도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인사 업무 영역을 넓히고 가까운 미래에 해외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경험을 쌓아 영향력 있는 글로벌 HR 리더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lose

“유한킴벌리가 여러분을
반드시 발견해낼 것입니다!”

01

유한킴벌리 입사전형 과정의 기억 또는 입사하기 위해 한 노력…
제가 유한킴벌리 최종면접까지 마치고 처음 든 생각은 ‘여기서 떨어져도 아쉽지 않을 것 같다’였습니다. 제 모든 것을 면접관분들께 다 보여드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유한킴벌리는 지원자에 대해 진심으로 궁금해하고 그 지원자가 유한킴벌리와 맞는 사람인가에 대해 재차 확인합니다. 말 그대로 징하고 독하게 사람을 뽑습니다.
유한킴벌리에 대해 치열하게 알아보시고 정말 내가 이 회사에 맞는 사람인가 냉정하게 고민한 후에 맞는다면 꼭 지원하세요. 유한킴벌리가 여러분을 반드시 발견해낼 것입니다.

02

본인업무
저는 현재 온라인사업부문에서 온라인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을 최접점에서 바라보고 대리점, 유통사와 협업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유한킴벌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사의 매출과 이익을 증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입사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직무순환제를 통해 대형마트, 드럭스토어, 지금의 온라인까지 다양한 채널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소비자와 시장,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여 시장을 주도하는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Close

“열정과 끈기가 충만한 훌륭하신 분들과 수평적 관계에서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직장입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기 위한 노력…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정말 꾸밈 없고, 어렸을 때의 기억과 성인이 되어서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서술하였고 운 좋게 서류 전형 및 인/적성검사를 통과하였습니다. 각 팀의 담당자 분들과 몇 차례 가진 1:1 면접은 오히려 편안하게 인터뷰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많은 배려로 긴장을 풀 수 있었습니다. 입사를 하기 위해 가장 노력 했던 부분은 “정직”이었습니다. 솔직하게 얘기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기에 마음과 마음이 통하였던 것 같습니다.

02

본인업무
AS-IS
재무부문은 크게 재무기획, 운영, 전략기획, 영업재무로 구분됩니다. 저는 재무부문 재무기획본부의 경영기획워크그룹에서, 회사의 분기 Forecast와 예산 그리고 공통비 배부 Logic 설계 등 전반적인 관리회계 영역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TO-BE
재무부문은 크게 재무본부, 내부통제, 전략기획, 영업재무로 구분됩니다. 저는 재무본부에서 분기 Forecast와 예산 그리고 공통비 배부 Logic 설계 등 전반적인 관리회계 영역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전공을 살려 회계워크그룹으로 입사해 다년간 기업회계기준 관련 업무를 했고 현재는 관리회계 업무를 통해 전반적인 회계업무를 모두 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Front Office에 가까운 업무를 통해 모두가 인정하는 유한킴벌리의 재무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Close

“준비하세요.
기회는 준비하고 있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기 위한 노력…
존경 받은 기업,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에 매년 선정되는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기 위해 먼저, ‘왜 유한킴벌리인가?’ 그리고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를 가장 먼저 공부했습니다. 당시에 유한킴벌리에 대한 책과 기사가 많이 나왔는데, 그를 통해 기업문화 등을 파악하고자 했고, 또 지원하는 직군의 구체적인 업무를 알고 싶어 해당 부서에 직접 문의할 정도로 적극성을 보였습니다. 다행히도 회사, 직군의 특성과 부합하였는지 지금은 유한킴벌리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02

본인업무
경영지원부문은 CSR활동과 환경경영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본부, 언론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대외협력본부, neway3.0본부, 고객만족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지원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 중 고객지원본부에서 소비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유한킴벌리가 40여 년 이상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소비자교육은 소비자가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이끌어내어 중장기적으로 고객을 개발하는데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유한킴벌리는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한 커리어 개발을 장려합니다. 그만큼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도 많고 동기부여도 됩니다. 고객을 접점으로 한 업무 경력을 바탕 삼아 개인역량 개발, 회사의 성장 그리고 고객과 사회에도 보탬이 되는 일이라면 새롭게 도전하고 싶습니다.

Close

“새로 입사하시는 분들은 추후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고 싶은 지원자들을 위한 tip!
최근 동남아를 위시한 킴벌리 클라크의 각 해외사업장에서는 현지 직원들보다 여러모로 뛰어난 유한킴벌리 출신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난 상황이라 새로 입사하시는 분들은 추후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외근무를 바라는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를 시작하셔서 원하는 바를 이루셨으면 합니다.

02

본인업무
아세안의 5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제조사업장의 지속적인 개선과 품질, 패키징, 코스트 트랜스포메이션 등 제조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오퍼레이션 엑설런스팀을 맡아 운영 중입니다.
처음 해외근무는 3~4개월 정도의 단기 파견으로 시작하였으나 맡은 프로젝트들이 좋은 결과를 낸 덕분에 두세 차례 계약 연장을 하게 되었고 결국에는 장기 계약을 제안 받아 수년째 해외근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에서 배우고 터득한 시스템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기술 및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통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상황을 헤쳐나가면서 스스로의 능력도 몇 단계 향상되었습니다.

Close

“준비된 자가 기회를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01

유한킴벌리 입사전형 과정 기억 & 미래 입사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준비된 자가 기회를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입사를 위해서는 유한킴벌리와 본인이 지망하는 분야에 대하여, 많이 알아보고 도전하세요. 유한킴벌리는 진정성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겠다는 마음이 아닌, 나도 가정도 사회도 다 같이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유한킴벌리의 비전을 같이 하며, 길게 같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2

본인업무
저는 현재 온라인사업부문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을 관리하고,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을 합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저는 다양한 업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아제품개발실로 입사하여, 아기물티슈 제품 마케팅, 그리고 지금은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적된 제품, 시장,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어떤 부문, 어떤 Role에서 업무를 하든지 소비자를 중심에 두고 일하는 비즈니스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Close

“후배님께서도 언젠가 저와 인연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미리 잘 부탁 드립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기 위한 노력…
유한킴벌리 채용관련 정보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필기 시험 후 취업준비카페를 통틀어 총 2개의 면접 스터디 그룹이 생겼습니다. 그 중 하나는 제가 만들었고, 하나는 팀원으로서 참여했습니다. 제가 만들었던 스터디 그룹은 모의 면접을 아주 혹독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어차피 면접 족보도 거의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정말 “쎈” 질문만 서로 하여 실제 면접 시에는 어떤 질문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였습니다. 그렇게 혹독한 모의 면접 덕분에 최종면접까지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곤 합니다.

02

본인업무
저는 현재 충주공장 여성용품생산워크그룹에서 전기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조회사의 꽃은 역시 공장이며 생산팀입니다. 소비자에게 양질의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기 위하여, 하루하루 치열하게 돌아가는 생산현장에서 생산관리 및 프로젝트진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입사 3년 차 이지만 2번째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능력이 닿는 한 최대한 많은 직무를 수행해 보고 싶습니다. 엔지니어로서의 내실이 다져지면, 마케팅이나 영업에도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넓은 시각을 통하여, Global Leader로서 멋진 미래를 그려보고 싶습니다.

Close

“미래의 유한킴벌리 일원이 되실 분들께서도 여러 업무 경험을 통해서 본인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항상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고 싶은 지원자들을 위한 tip!
미래의 유한킴벌리 일원이 되실 분들께서도 여러 업무 경험을 통해서 본인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항상 도전하시고, 계속되는 변화에 적극 참여하고, 또 리딩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또 다른 새로운 도전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02

본인업무
2003년 7월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고객사업부문에 처음 입사하여 약 3년에 걸쳐 대형마트, 수퍼체인 등 주요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영업대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약 4년 간은 카테고리개발팀에서 Analyst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색, 진열,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Customer/Shopper/User Insight를 기반으로 매장 내 머천다이징 전략을 개발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여성용품 마케팅에서 좋은느낌 브랜드를 담당하면서 기술 중심의 이노베이션이 아닌, 소비자 중심의 이노베이션을 리딩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게 되었습니다. 마침, 2013년 초에 Global Marketing(미국)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서 IMF, IMP, ICE, IPPM 등 여러 가지 새로운 프로세스에 직접 참여하고, 또 한편으로는 글로벌 제품/패키징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대한 리딩을 수행하면서 저에게 던졌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가고 있습니다.

03

향후 커리어 계획(비전)
운이 좋게도 저의 커리어를 뒤돌아 보았을 때, 여러 업무 경험을 통해 Go-To-Market은 물론 소비자 인사이트를 찾아내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이노베이션을 리딩해야 하는 마케터로서의 업무 역량 밸런스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를 더욱 가속화 하고자 합니다.

Close

“기업 시민으로서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사회에 줄 지
고민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01

본인업무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경영본부의 사회협력팀, 환경경영팀, 가족친화경영팀의 협업을 통해 여러 가지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4년으로 30주년을 맞은 오래되고 유명한 캠페인인 만큼 앞으로도 사회공헌 대표 캠페인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하게는 사회가 어떠한 것이 필요한 지 유한킴벌리의 역할은 무엇인 지를 판단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합니다. 그 실행의 한편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고요. 유한킴벌리 사우는 신입사원이 되면서부터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사내에서의 공헌 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도 합니다.

02

커리어계획
유한킴벌리의 유연한 인사 제도 덕분에 현재 3번째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입사는 환경연구소로 해서 우리 회사의 환경 정책과 법규를 했고요, 제품 인허가를 하는 Regulatory Affairs에서 회사의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사회협력워크그룹에서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를 진행하고 있는데, 기업 시민으로서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사회에 줄 지 고민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저에게는 업무 유연성을 높이고,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유한킴벌리가 가지고 있는 좋은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도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여러분도 도전하세요

Close

“요청사항을 수집하고 이와 관련된 방대한 자료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대안을 준비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01

유한킴벌리에 입사하고 싶은 지원자들을 위한 tip!
모든 일은 “어떻게” 하느냐를 알아내기 보다는 내가 “왜” 그 일을 해야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항상 생각합니다. “왜” 해야 하는지를 찾아내면, 그걸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좋을지는 자연스럽게 발견이 될 테니까요. “어떻게” 하면 유한킴벌리에 입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기 보다는 내가 “왜” 유한킴벌리에 입사해야 하는지 고민해 보세요. 그럼 많은 것들이 새롭게 보이지 않을까요?

02

본인업무와 향후 커리어 계획
SCM 부문은 크게 물류, 상생경영, 수출, 전략혁신, 구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속해 있는 수출워크그룹은 유한킴벌리의 제품을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는 부서이며, 그 중에서도 저는 하기스 기저귀를 중국을 비롯한 10여개 국가에 수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의 긴밀한 communication을 통해 우리 회사의 제품을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하는 업무는 상당히 Active 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필요로 합니다. 생산 계획에서 수출 물류 및 대금 수금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업무 절차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과 하나하나 협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업무 이전에 약 10년 간 담당해 왔던 구매 업무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수출영업 업무는 개인적으로 큰 도전이었고 쉽지 않은 결정이었습니다만, 이를 통해 한층 더 폭 넓은 지식과 시작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이러한 경험과 커리어를 바탕으로 글로벌 포지션으로 진출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장점 중 하나가 글로벌 근무 경험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 개인의 역량과 열정이 있다면 유한킴벌리는 이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Close

하기스하기스
도톰한 물티슈 하기스도톰한 물티슈 하기스
굿나이트굿나이트
DoubleHeartDoubleHeart
화이트화이트
좋은느낌좋은느낌
뽀삐뽀삐
크리넥스크리넥스
스카트스카트
마이비데마이비데
골드프렌즈골드프렌즈
디펜드디펜드
green fingergreen finger
tn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