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자료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마스크-이대목동병원,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강좌 성황리에 마쳐

2017-03-30

facebook twitter

유한킴벌리와 이대목동병원이 함께하는 호흡기 건강 캠페인!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마스크-이대목동병원,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강좌 성황리에 마쳐

 

-이대목동병원 호흡기 내과 장중현·이비인후과 배정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관리법 전해

 

 

 

 

 

(2017. 3. 30)

최근 서울의 공기 질이 인도 뉴델리에 이어 2번째로 나쁜 것으로 밝혀져 호흡기 건강관리에 관심이 더욱 커진 가운데,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 크리넥스® 마스크가 서울 시민의 호흡기 건강 수호를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김승철, 이하 이화의료원)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호흡기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에서 열린 이번 건강강좌는 지난해부터 이화의료원과 공동으로 전개하는 ‘호흡기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봄철마다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로부터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장중현 교수와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배정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미세먼지·황사로부터 지키는 호흡기 건강 관리법(장중현 교수) ▲환절기 불청객 알레르기로부터 지키는 호흡기 건강 관리법(배정호 교수)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호흡기 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의 응답과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관계자의 설명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서울의 최근 3년 월평균 미세먼지 농도를 살펴보면 3월이 연중 가장 높고 5월까지 평균치를 웃도는 것으로 보고된 것을 고려해, 서울 시민들의 봄철 호흡기 건강관리를 돕고자 이번 강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강좌를 통해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개인 스스로가 호흡기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평소 황사마스크 착용 등의 생활수칙을 잘 실천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 이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고, 행사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미세먼지 대응 위생 관리를 돕는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제공했다.

 

한편,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제품으로 특수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대형’과 ‘소형’으로 크기가 구분되어 있어 성인은 대형 마스크를, 얼굴이 작은 아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