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자료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찾아가는 어린이 동화 교실’ 첫 수업 시행

2017-04-25

facebook twitter

미세먼지·황사 대응법 직접 알려드려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찾아가는 어린이 동화 교실’ 첫 수업 시행

 

- 대형 동화책으로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 건강 지키는 방법 재미있게 전달
- 서울·경기 지역 주요 공공 도서관에 동화책 무상 기증, 아동 대상 순회교육 지속 예정

 

 

 

(2017. 4. 25)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 크리넥스 마스크®는 24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명성 어린이집에서 280여 명의 원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동화 교실’ 첫 수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동화 교실’은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고자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동화 구연가와 함께 아동 교육시설에 직접 찾아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동화책을 활용해 올바른 미세먼지·황사 대응 요령을 전하는 활동이다. 올해는 아동 교육시설 4개소에서의 시범 운영되며, 지난 3월 선착순으로 신청 기관을 모집했다.

 

이번 방문 교육에서는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통해 공기 속 유해물질과 호흡기 건강을 위한 위생적인 생활수칙을 배워보는 동화구연 수업 ▲황사 마스크 올바른 착용 방법 실습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 참여자 전원에게는 ▲유한킴벌리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동화책 스티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소형(KF80)이 증정되었으며, 기관에는 손 씻기 교육을 위한 손 세정제와 크리넥스 프렌즈 버블핸드 워시를 전달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미세먼지·황사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위생적인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미있는 동화 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세먼지나 꽃가루 알레르기 차단 등을 위한 마스크 착용에 친숙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순회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아동 대상 호흡기 건강관리 상식을 전하고 올바른 미세먼지·황사 대응 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서울·경기 지역 주요 공공 도서관에 자체 제작한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무상으로 전달한 바 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제품으로 4중 구조 이상의 특수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대형’과 ‘소형’이 있으며, 얼굴이 작은 아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가 24일 경기도 하남 소재의 명성 어린이집에서 동화책을 활용한 동화 구연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올바른 대응 방안을 교육하고 있다.

24일,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가 경기도 하남의 한 어린이집에서 개최한 동화책 교육 행사에서 아이들이 황사 마스크를 직접 써보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을 배우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