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자료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순면라인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2017-11-29

facebook twitter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순면라인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일부 유럽산 친자연 생리대 대비 70% 가격 수준의 친자연 생리대도 내년 초 출시

 

 

 

유한킴벌리는 생리대와 관련한 사회적 요구에 책임 있는 자세로 대응하고, 소비자들께 보다 좋은 생리대를 제공하기 위해 일부 프리미엄 생리대의 가격 인하,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친자연 생리대 출시, 중저가 생리대 공급 확대,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저소득층 청소녀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캠페인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 수량이 결정된다.

 

1. 좋은느낌 순면라인(좋은순면, 오가닉 순면커버)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유한킴벌리는 소비자들께 보다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2018년 1월 1일부로 팬티라이너를 제외한 좋은느낌 좋은순면 및 좋은느낌 오가닉 순면커버 패드 생리대 공급기준가를 각각 6%와 11% 인하할 예정입니다.

국내 생리대 시장은 다른 나라에서는 거의 판매되지 않는 순면커버 제품과 오가닉 순면커버 제품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크며, 다른 나라에 비해 프리미엄 라인의 판매 비중이 높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소비자들께서 선호하는 프리미엄 라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이며, 더불어 중저가 생리대 공급 확대 노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2.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 ‘화이트 클린’의 공급 확대 노력
유한킴벌리는 가격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출시했던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와 ‘화이트 클린’의 공급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제품 판매처 확대는 소비자와 최종 판매처의 선택이지만, 보다 적극적인 공급과 소비자 정보 제공으로 판매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일부 유럽산 수입 생리대 대비 약 70% 가격 수준의 친자연 생리대 2018년 초 출시
최근 품질에 민감한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친자연 생리대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증가하는 친자연 생리대 수요에 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100% 스칸디나비아 천연흡수 소재를 적용한 친자연 생리대를 2018년 초에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에서 전량 생산 출고될 예정이며, 100% 스칸디나비아 천연흡수소재와 유기농 100% 순면 커버를 적용하고 포장에도 콩기름 인쇄를 적용하는 등 자연소재 원료를 더욱 강화한 친자연 제품입니다. 가격은 전량 국내 생산과 원가절감 노력을 더하여 일부 유럽산 수입 친자연 생리대 11월 시중 평균가격 대비 70%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4. 보다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유한킴벌리는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국내.외 안전기준 외에 유럽의 다양한 친환경섬유 안전기준을 준용하여 관리 수준을 높이고 외부 전문가와 함께 안전성 및 여성 건강에 대한 연구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시행하고 있는 원자재와 생산공정에서의 VOC 저감 노력도 지속하겠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지속적인 품질혁신과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노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선호하는 생리대를 공급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유한킴벌리는 지난 34년간 추진해 온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그 동안 시행해 온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초등학생을 위한 초경교육’, ‘저소득층 청소녀 생리대 지원 사업’ 등을 지속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도 변함없이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생리대 시장 현황]
국내 생리대 시장 규모는 약 5,000억원(업계 추정)이며, 다른 나라에 비해 순면커버, 유기농 순면커버, 고기능성 등 프리미엄 라인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중국 등 수입산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친자연 제품과 함께 저가 제품의 판매도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유한킴벌리(좋은느낌, 화이트)가 약 47%(2016년 평균)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국내 제품과 수입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유한킴벌리 언론팀으로 연락 주십시오.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손승우 이사: 010-5301-5107 / 배철용 부장: 010-4847-2897
   김영일 부장: 010-2500-8332 / 유란 대리: 010-5130-529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