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아기물티슈 새 브랜드 ‘닥터마밍’ 출시

유한킴벌리, 아기물티슈 새 브랜드 ‘닥터마밍’ 출시   - 신기술 적용 원단으로 더 높은 볼륨감과 위생적 사용감 제공 - 사내 아기피부과학연구실과 독일, 미국 실험기관 협력으로 사전 안전검증 강화       (2017. 06. 19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새로운 아기물티슈 브랜드 ‘닥터마밍’을 선보인다. 신기술이 적용된 원단과 함께 독일, 미국 등 실험기관의 사전 안전검증을 거쳐 출시되는 새로운 브랜드 ‘닥터마밍’의 신제품은 품질과 안전성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기물티슈 소비자의 기대를 반영하기 위해 사내 아기피부과학연구실에서 연구 개발을 주도했다.   ‘닥터마밍’ 신제품에는 유한킴벌리가 독자 개발한 ‘볼륨쿠션 리얼 엠보싱’ 기술이 적용 되었다. 천연펄프를 인위적인 압력이 아닌 따뜻한 바람으로 결합시켜 도톰한 볼륨감을 제공하는 이 기술은 아기피부의 굴곡진 부분은 물론 묽은 변도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는 품질을 실현했다.       ▲닥터마밍 신제품       유한킴벌리는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출시를 위해 피부과 전문의 등 아기피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아기피부과학연구실’을 신설했으며, 독일 유수의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Dermatest)의 피부자극 테스트와 미국의 독성전문 연구기관 MB 리서치 랩(MB Research Labs)의 안자극대체시험도 시행했다. 이와 함께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품안전자문단’ 운영을 통해 향후 제품안전에 대한 전문가와 소비자의 의견에 보다 충실히 귀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신규 브랜드인 ‘닥터마밍’은 아기에게 보다 좋은 제품을 기대하는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 안전기준의 엄격한 적용과 함께 사용 원료 최소화를 위해 인공향 사용도 배제했다. 또한 10단계 정수 시스템을 거친 물을 사용하고, 회사가 자체적으로 사용을 제한하는 ‘안전성 우려물질’도 59종에서 74종으로 확대하여 소비자의 우려가 최소화 되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피부진정효과를 제공하는 ‘센서티브’, ‘수딩케어’ 라인과 강한 보습효과를 제공하는 ‘촉촉케어’ 라인 등 3종류이며, 캡형 리필형 선택이 가능하다. 6월 중순부터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며,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유한킴벌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맘큐’에서도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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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6-19

유한킴벌리, 합리적 가격의 ‘화이트 클린’ 출시

유한킴벌리, 합리적 가격의 ‘화이트 클린’ 출시   - 기존 화이트 제품 대비 약 30~40% 정도 낮은 공급기준가격 적용 - ‘좋은느낌 순수’에 이어 필수기능에 충실한 생리대 출시 약속 이행     ▲신제품 '화이트 클린'(중형)           (2017. 06. 14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기본에 충실한 합리적 가격의 생리대 ‘화이트 클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 클린’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화이트’에 비해 공급기준 가격이 약 30~40% 낮은 일반형 라인으로, 소비자들이 핵심 기능으로 언급하는 흡수력과 샘 방지 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다.   신제품 ‘화이트 클린’은 프리미엄 제품인 화이트 시크릿홀 라인에 적용되는 이중날개나 원터치 포장은 적용되지 않았지만, 커버에 2만개의 클린홀을 적용하여 빠른 흡수력을 제공하고, 다중 샘방지 구조를 적용하여 앞 뒤, 양 옆 방향에서 생리혈이 새는 것을 촘촘하게 막아준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브랜드 화이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핵심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탄생했다”며, “ ‘화이트 클린’은 소비자들께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드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는 주력상품인 ‘화이트 시크릿홀’과 함께 가벼운 착용감과 안심감이 특징인 ‘화이트 스타일핏’, 완벽한 샘방지로 밤새 걱정 없는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등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왔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가격에서도 보다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화이트 클린’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중형과 대형 제품이 출시 되며, 6월말부터 홈플러스와 이커머스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작년 11월 좋은느낌 브랜드에서도 ‘좋은느낌 순수’를 출시하여 필수 기능에 충실한 합리적 가격의 생리대를 출시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바 있다. 회사 측에서는 ‘좋은느낌 순수’가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라 ‘화이트 클린’ 제품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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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6-1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맘 선케어 1위 수상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맘 선케어 1위 수상   -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베이비&맘 선케어 부문 1위 선정                 유한킴벌리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이 ‘2016 화해 뷰티어워드’ 베이비&맘 선케어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화해 뷰티어워드'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에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양질의 리뷰 정보를 바탕으로 한 종합 뷰티 시상식으로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리뷰를 분석한 결과다. 특히, 인위적인 리뷰를 배제하는 등 엄정하고 공정한 검수 과정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선별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베이비&맘 선케어 부문 1위로 선정된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은 바깥 활동으로 오랜 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아이를 위한 선케어 제품이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그린핑거 선의 대표 제품으로, UAV와 UVB 모두 차단되는 특징이 있고, 모링가, 바오밥 나무, 알로에 등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아이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 영유아용 선크림 사용률, 성인의 절반이하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를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선크림 사용이 필수다. 아이들의 피부는 태양광선에 민감한데, 이는 성인에 비해 각질층이 얇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지의 양도 적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유한킴벌리가 진행한 ‘자외선 차단제 조사 결과’에서는 1~10세 자녀를 둔 엄마의 영유아 자외선 제품 사용률이 44%에 그쳐, 15~59세 국내 성인 여성의 90% 이상이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된 식약처의 ‘화장품 이용실태 온라인 설문조사(2015)’와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린핑거는 이 같은 현실을 감안해 바르기 편하고, 손쉽게 클렌징 할 수 있는 선제품 라인업들을 확대해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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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5-30

유한킴벌리-함께일하는재단, 시니어케어매니저 모집

유한킴벌리-함께일하는재단, 시니어케어매니저 모집   - 시니어시설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맞춤형 일자리 제공 - 수혜기관, 수혜자 만족도 90% 이상, 올 해 150개 기관으로 확대             (2017. 5. 30)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이 55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시니어케어매니저 양성 및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에 참여할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이 중 30명을 선발하여 6개월 동안 시니어 시설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월 14일까지 함께일하는재단 이메일(wt@hamkke.org)과 팩스(02-338-3995),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동기간에 참여기관 모집도 함께 이루어지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증진팀(02-330-0768, 0782)으로 하면 된다.   시니어 시설에서 심리치료 강의를 담당하는 시니어케어매니저는 시니어의 건강과 일정,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이며, 교육수당 및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사업 첫 해인 2016년에 33명의 시니어케어매니저가 76개 시니어 시설에서 활동했으며, 금년에는 이를 확대하여 새로 선발될 30명과 함께 60명의 강사가 총 150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 노노케어 일자리 모델, 시니어케어매니저, 요양시설, 수혜자 모두 만족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의 협력으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시니어케어 매니저 사업은 시니어들이 이용하는 요양시설, 데이케어센터 등에 55세 이상의 은퇴한 간호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을 파견하여 시니어들의 건강상담 및 정서안정 지원을 돕고, 이를 통해 시니어시설의 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은퇴한 시니어들에게 노노케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수혜기관과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다. 함께일하는재단(일자리증진팀)의 조사에 따르면, 수혜기관 및 수혜자의 90%가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만족을 표했으며, 특히, 인지능력 향상(96%)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시니어케어매니저 역시 93%가 자기계발 등의 측면에서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활동 계기로는 사회참여, 자기발전, 일의 즐거움 순으로 나타났다.   □ 유한킴벌리 ‘고령화 문제 해결하며 시니어 비즈니스 키우는 CSV 경영’ 추진 중 유한킴벌리는 미래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인식하고,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2012년부터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도입했다.   고령화문제 해결과 시니어 비즈니스 육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니어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는 판단으로 소기업 육성사업, 시니어시설 교육 지원사업, 시니어시설 공익유통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 회사의 시니어 사업부문도 함께 참여하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비즈니스 성장에도 기여하는 공유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은 함께일하는재단, 사)50플러스 코리안, 그리고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개 이상의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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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5-29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주제 29초 영화제 공모

‘고령화 극복 프로젝트’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주제 29초 영화제 공모   - ‘시니어의 역동적인 삶’, ‘엄마의 Wish List’ 두 가지 주제 제시 - 고령화 기조 속, 액티브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확산 기대       (2017. 4. 26) 유한킴벌리는 우리나라의 산업화를 이끈 액티브시니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고, 액티브니어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관심을 확대함으로써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액티브시니어란 나이보다 젊게 살아가는, 은퇴 후에도 사회, 경제적으로 역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55~70세 세대를 말한다.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의 공모 주제는 ‘시니어의 역동적인 삶’과 ‘엄마의 Wish List’ 두 가지로,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봉사, 여가 등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하는 액티브시니어의 모습이나 엄마의 이루고 싶은 꿈을 응원하는 내용 등을 29초의 영상에 담으면 된다.               영상 접수는 5월 16일까지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에서 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주제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되며, 시상식은 5월 31일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3천만원.   유한킴벌리 CSV 사무국 관계자는 “시니어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회와 시니어 모두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는 시니어의 가능성을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수상작과 출품작 중 우수 영상은 유한킴벌리의 액티브시니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미래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인식하고,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2012년부터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니어가 자원이다’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시니어 기금’을 조성하여 시니어시설의 건강/위생교육을 담당하는 시니어케어메니저 육성, 시니어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소기업 육성 등의 공유가치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 모델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개 이상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 성과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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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