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월경(생리)정보 총망라한 ‘우.생.중’ 오픈

유한킴벌리, 월경(생리)정보 총망라한 ‘우.생.중’ 오픈   -국내최초 생리 건강정보 전문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 가동 -산부인과 의사, 교수진 등 24명의 전문가 참여해 정확하고 신뢰있는 정보 제공                 유한킴벌리가 국내 최초로 ‘생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한 생리 전문 백과사전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하 우생중)’ 블로그(https://blog.naver.com/yk_onperiod)를 오픈했다. 우생중은 생리와 생리통, 생리불순 등 여성 건강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리에 대해 보다 당당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문화를 이끄는데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블로그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생리대를 출시하며 48년간 생리대를 만들고, 46년간 여성건강을 위해 초경교육을 진행해온 유한킴벌리의 전문성과 노력이 담겼다. 블로그의 취지에 맞게 블로그의 이름에도 ‘생리’라는 단어를 직접적으로 사용했다. 이는 ‘생리’, ‘월경’ 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는 것에 찬성하는 소비자 설문결과를 반영한 결과다.   우생중은 특히, 여성들의 건강과 관련한 정보인만큼 콘텐츠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한의학 박사 등 12명의 의료진, 감수 전문가, 에디터 등 24명의 전문가를 필진으로 하고 있다. 전문가들이 직접 쓰는 칼럼을 통해 ‘생리통의 원인과 대처방법’, ‘생리 전 증후군(PMS)의 정의와 증상’ 등 여성들이 보편적으로 궁금해하는 정보에 대해 깊이 있고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으며, 익명성 Q&A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이 공개적으로 문의하기 부담스러운 사항들을 문의하고, 전문가의 정확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PeriodPedia’라는 코너를 통해서는 생리중 꼭 알아야하는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한다. 생리기간 동안의 다이어트, 피부관리부터 생리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까지 생리를 더욱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전문 에디터들이 전한다. 이 밖에 콘텐츠 주제를 신청할 수 있는 오픈 서베이 등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간을 마련해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으며, 향후에는 사용자들이 더 쉽게 궁금한 사항을 터놓을 수 있는 대화의 장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최근 소셜분석을 통한 고객들의 커뮤니케이션 행태에 따르면, 여성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지만, 이에 대한 검증된 정보는 쉽게 찾아보기 쉽지 않으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지하는 경우도 많다.”며, '좋은느낌'과 '화이트'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선도 기업으로서 제품 혁신을 넘어, 이제는 생리 건강과 보다 당당한 월경문화를 공유하는데 한발 나아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생.중’ 블로그에 접속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고 화이트/좋은느낌 페이스북 또는 우생중 블로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스파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선착순 3,000명에게는 ‘우생중’ 오프라인 백과사전을 전달할 에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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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8-01-12

가장 선호하는 아이 태명은? 유한킴벌리 맘큐 가입 6만여명 분석

가장 선호하는 아이 태명은? 유한킴벌리 맘큐 가입 6만여명 분석   유한킴벌리 맘큐 가입 6만2천여명 태명 분석결과, 1위 튼튼이, 2위 복덩이로 나타나 자녀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태명이 가장 선호도 높아.                 유한킴벌리가 무술년 황금 개띠로 태어날 아이들의 태명을 짓는데 도움을 주고자 맞춤형 쇼핑앱맘큐momQ 고객이 많이 선택한 태명 100선을 공개했다. 태명 100선 중 1위는 ‘튼튼이’로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부모들의 마음이 담겨 있었다. 그 뒤를 이어 복덩이(2위)와 축복이(3위) 같이 아이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의 태명이 인기가 있었다. 그에 못지 않게 사랑이(4위)와 쑥쑥이(5위)도 많이 사용되고 있었으며, 6위는 야무지고 탐스럽다는 의미의 순우리말 ‘도담이’로 아이 사랑 못지않게 우리말 사랑도 높은 것으로 보인다.   유한킴벌리 자사몰인 맘큐 맞춤형 쇼핑앱 가입 시 고객이 직접 기입한 태명의 횟수는 약 6만 2천여건이며, 총 1,600 개 정도의 태명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 중 상위 90여 가지가 전체의 50%를 넘을 정도로, 인기 있는 태명은 널리 쓰이고 있었다. 특히, 튼튼이, 쑥쑥이, 건강이, 씩씩이 등 건강을 바라는 유형과 복덩이, 축복이, 행복이, 럭키 등 자녀의 행복을 바라는 유형의 태명이 인기가 많았다.       [태명 사용 순위 100선]       맘큐(momQ)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태명을 유형화해 보면 봄이, 여름이, 가을이 겨울이와 같은 ‘계절형’, 하늘, 바다, 강, 다이, 별님, 해님, 우주와 같은 ‘자연형’, 딸기, 자두, 찰떡, 호두, 만두 등의 ‘음식형’, 기쁨이, 선물이, 땡큐, 따봉이, 로또 등 ‘감사형’ 등이 있었다.   이외에도 포켓몬 캐릭터인 ‘꼬부기’, SBS 인기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대박이’, 임신의 안정을 바라는 ‘딱풀이’, 황금 개띠에 어울리는 ‘개똥이’ 등 다양하면서도 재미있는 태명이 사용되고 있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맘큐 고객이 수만명이 입력한 태명 중 사용하는 태명이 불과 1,600여 가지 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과 그 중에서도 100여 개를 주로 사용했다는 것은 아이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이 비슷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www.momq.co.kr)에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예비 부모와 공유하고, 가족의 가장 소중한 순간인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매주 추첨을 통해 200분께 ‘허그박스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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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8-01-12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순면라인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순면라인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일부 유럽산 친자연 생리대 대비 70% 가격 수준의 친자연 생리대도 내년 초 출시       유한킴벌리는 생리대와 관련한 사회적 요구에 책임 있는 자세로 대응하고, 소비자들께 보다 좋은 생리대를 제공하기 위해 일부 프리미엄 생리대의 가격 인하,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친자연 생리대 출시, 중저가 생리대 공급 확대,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저소득층 청소녀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캠페인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 수량이 결정된다.   1. 좋은느낌 순면라인(좋은순면, 오가닉 순면커버) 생리대 공급기준가 6~11% 인하 유한킴벌리는 소비자들께 보다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2018년 1월 1일부로 팬티라이너를 제외한 좋은느낌 좋은순면 및 좋은느낌 오가닉 순면커버 패드 생리대 공급기준가를 각각 6%와 11% 인하할 예정입니다. 국내 생리대 시장은 다른 나라에서는 거의 판매되지 않는 순면커버 제품과 오가닉 순면커버 제품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크며, 다른 나라에 비해 프리미엄 라인의 판매 비중이 높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소비자들께서 선호하는 프리미엄 라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이며, 더불어 중저가 생리대 공급 확대 노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2.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 ‘화이트 클린’의 공급 확대 노력 유한킴벌리는 가격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출시했던 중저가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와 ‘화이트 클린’의 공급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제품 판매처 확대는 소비자와 최종 판매처의 선택이지만, 보다 적극적인 공급과 소비자 정보 제공으로 판매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일부 유럽산 수입 생리대 대비 약 70% 가격 수준의 친자연 생리대 2018년 초 출시 최근 품질에 민감한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친자연 생리대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증가하는 친자연 생리대 수요에 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100% 스칸디나비아 천연흡수 소재를 적용한 친자연 생리대를 2018년 초에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에서 전량 생산 출고될 예정이며, 100% 스칸디나비아 천연흡수소재와 유기농 100% 순면 커버를 적용하고 포장에도 콩기름 인쇄를 적용하는 등 자연소재 원료를 더욱 강화한 친자연 제품입니다. 가격은 전량 국내 생산과 원가절감 노력을 더하여 일부 유럽산 수입 친자연 생리대 11월 시중 평균가격 대비 70%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4. 보다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유한킴벌리는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국내.외 안전기준 외에 유럽의 다양한 친환경섬유 안전기준을 준용하여 관리 수준을 높이고 외부 전문가와 함께 안전성 및 여성 건강에 대한 연구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시행하고 있는 원자재와 생산공정에서의 VOC 저감 노력도 지속하겠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지속적인 품질혁신과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노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선호하는 생리대를 공급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유한킴벌리는 지난 34년간 추진해 온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그 동안 시행해 온 ‘시니어 일자리 창출 사업’, ‘초등학생을 위한 초경교육’, ‘저소득층 청소녀 생리대 지원 사업’ 등을 지속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도 변함없이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생리대 시장 현황] 국내 생리대 시장 규모는 약 5,000억원(업계 추정)이며, 다른 나라에 비해 순면커버, 유기농 순면커버, 고기능성 등 프리미엄 라인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중국 등 수입산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친자연 제품과 함께 저가 제품의 판매도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유한킴벌리(좋은느낌, 화이트)가 약 47%(2016년 평균)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국내 제품과 수입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유한킴벌리 언론팀으로 연락 주십시오.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손승우 이사: 010-5301-5107 / 배철용 부장: 010-4847-2897    김영일 부장: 010-2500-8332 / 유란 대리: 010-5130-52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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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11-29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핑크다이어리X뜨거운사이다 기부캠페인’ 동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핑크다이어리X뜨거운사이다 기부캠페인’ 동참   - 저소득층 청소녀 위한 생리대 5만 패드 기부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여성 건강·생리 주기 관리 앱 ‘핑크다이어리’와 여성채널 ‘온스타일’의 신규 프로그램 ‘뜨거운 사이다’가 함께 진행하는 생리대 기부 캠페인에 좋은느낌 매직쿠션 생리대 5만 패드를 지원한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저소득층 청소녀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캠페인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 수량이 결정된다.   캠페인 참여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핑크다이어리’ 앱 내의 ‘핑다톡’ 메뉴를 통해 ‘대한민국 여성으로 살면서 굳이 입 밖에 내지 못한, 혹은 꼭 말하고 싶은 마음의 소리’를 캠페인 참여글로 등록하면, 캠페인 참여자수에 따라 동일한 양의 생리대가 기부된다. 참여는 오는 21일까지 가능하며, 기부된 생리대는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를 통해 전국의 저소득층 청소녀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좋은느낌이 저소득층 청소녀들의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노력해가겠다”고 설명했다.   좋은느낌은 순면커버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좋은느낌 좋은순면’, 냄새 걱정을 줄여주는 ‘좋은느낌 참숯’, 여성 인체구조에 맞춰 밀착감을 높이는 ‘좋은느낌 매직쿠션’, 등 제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사랑 받아 왔으며, 작년에는 핵심기술에 충실한 합리적 가격의 생리대 ‘좋은느낌 순수’를 출시, 대형마트, 농협, 슈퍼 등과 온라인 전채널에서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온스타일 ‘뜨거운 사이다’는 여성들의 고민과 최근 이슈를 주제로 6인의 여성 출연진이 대화를 나누는 신규 토크쇼로 8월 3 밤 9시 30분 온스타일과 올리브에서 동시 첫 방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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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8-03

유한킴벌리, 소취 생리대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 출시

유한킴벌리, 소취 생리대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 출시   - 덥고 습한 여름철,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 제품 기능, 사용 형태별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     유한킴벌리 화이트가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소취 생리대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를 출시했다. 여름철 특히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상쾌함’이 주요 컨셉으로 패키지 디자인과 향에 ‘자연의 싱그러움’을 담고자 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소취 생리대들은 향으로 생리혈 냄새를 덮는 원리만 적용하여, 냄새 걱정을 만족스럽게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새롭게 출시된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는 천연 유래 구연산으로 생리혈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고, 싱그러운 가든프레시향이 남아 상쾌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소취기능 뿐만 아니라 화이트 시크릿홀이 적용되어 빠른 흡수가 가능하며, 클린홀 소프트커버로 보송보송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화이트는 소취 생리대 뿐만 아니라 향이 없는 무향 생리대 라인도 제공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화이트 시크릿홀’, 가벼운 착용감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수퍼울트라슬림 ‘화이트 스타일핏’ 등은 향이 없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는 밤새 뒤척여도 샐 걱정 없이 안심숙면이 가능한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액티브한 활동을 도와주는 체내형 생리대 ‘화이트 탐폰’ 등 기능과 사용형태별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오고 있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브랜드 담당자는 “흡수력, 착용감과 함께 생리대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속성으로 여름철 그 날의 냄새 걱정은 평소보다 더 커진다. 이러한 여성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화이트 시크릿홀 가든프레시’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더욱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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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