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주제 29초 영화제 공모

‘고령화 극복 프로젝트’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주제 29초 영화제 공모   - ‘시니어의 역동적인 삶’, ‘엄마의 Wish List’ 두 가지 주제 제시 - 고령화 기조 속, 액티브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확산 기대       (2017. 4. 26) 유한킴벌리는 우리나라의 산업화를 이끈 액티브시니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고, 액티브니어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관심을 확대함으로써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액티브시니어란 나이보다 젊게 살아가는, 은퇴 후에도 사회, 경제적으로 역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55~70세 세대를 말한다.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의 공모 주제는 ‘시니어의 역동적인 삶’과 ‘엄마의 Wish List’ 두 가지로,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봉사, 여가 등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하는 액티브시니어의 모습이나 엄마의 이루고 싶은 꿈을 응원하는 내용 등을 29초의 영상에 담으면 된다.               영상 접수는 5월 16일까지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에서 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주제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되며, 시상식은 5월 31일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3천만원.   유한킴벌리 CSV 사무국 관계자는 “시니어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회와 시니어 모두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는 시니어의 가능성을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수상작과 출품작 중 우수 영상은 유한킴벌리의 액티브시니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미래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인식하고,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2012년부터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니어가 자원이다’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시니어 기금’을 조성하여 시니어시설의 건강/위생교육을 담당하는 시니어케어메니저 육성, 시니어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소기업 육성 등의 공유가치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 모델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개 이상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 성과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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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4-25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찾아가는 어린이 동화 교실’ 첫 수업 시행

미세먼지·황사 대응법 직접 알려드려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찾아가는 어린이 동화 교실’ 첫 수업 시행   - 대형 동화책으로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 건강 지키는 방법 재미있게 전달 - 서울·경기 지역 주요 공공 도서관에 동화책 무상 기증, 아동 대상 순회교육 지속 예정       (2017. 4. 25)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 크리넥스 마스크®는 24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명성 어린이집에서 280여 명의 원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동화 교실’ 첫 수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동화 교실’은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고자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동화 구연가와 함께 아동 교육시설에 직접 찾아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동화책을 활용해 올바른 미세먼지·황사 대응 요령을 전하는 활동이다. 올해는 아동 교육시설 4개소에서의 시범 운영되며, 지난 3월 선착순으로 신청 기관을 모집했다.   이번 방문 교육에서는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통해 공기 속 유해물질과 호흡기 건강을 위한 위생적인 생활수칙을 배워보는 동화구연 수업 ▲황사 마스크 올바른 착용 방법 실습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 참여자 전원에게는 ▲유한킴벌리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동화책 스티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소형(KF80)이 증정되었으며, 기관에는 손 씻기 교육을 위한 손 세정제와 크리넥스 프렌즈 버블핸드 워시를 전달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미세먼지·황사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위생적인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미있는 동화 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세먼지나 꽃가루 알레르기 차단 등을 위한 마스크 착용에 친숙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순회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아동 대상 호흡기 건강관리 상식을 전하고 올바른 미세먼지·황사 대응 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서울·경기 지역 주요 공공 도서관에 자체 제작한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무상으로 전달한 바 있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제품으로 4중 구조 이상의 특수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대형’과 ‘소형’이 있으며, 얼굴이 작은 아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가 24일 경기도 하남 소재의 명성 어린이집에서 동화책을 활용한 동화 구연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올바른 대응 방안을 교육하고 있다. 24일,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가 경기도 하남의 한 어린이집에서 개최한 동화책 교육 행사에서 아이들이 황사 마스크를 직접 써보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을 배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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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4-25

유한킴벌리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수상

유한킴벌리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수상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의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한 ‘제 24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TV부문 금상, 라디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30여년간 5천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꿔온 유한킴벌리는 ‘숲과 사람의 공존’이란 비전과 함께 공존숲 조성, 도시숲의 연결과 조성, 북한숲 복구활동 등의 확장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 광고 역시 ‘숲과 사람의 공존’이란 일관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 곁의 작은 숲에서 받을 수 있는 공감, 위로, 용기, 감동을 담아내고 담양 대나무 숲, 철원 DMZ 숲 등 실제 숲이 가진 바람소리, 새소리, 낙엽소리 등을 생동감 있게 전달함으로써 더 많은 현대인들이 숲의 소중함을 공감하고 나아가 숲의 건강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유한킴벌리 사회책임경영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있는 숲의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 숲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진정성을 부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유한킴벌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의 광고상’을 주관한 한국광고학회는 1998년 광고, 홍보, 마케팅 부문에서 국내최초로 설립되었으며 올해의 수상작은 효과성, 적절성 등을 판단해 총 7개 부문 총 16개 작품을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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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4-06

유한킴벌리, 클렌징 쉬운 ‘그린핑거 워셔블 선크림’ 출시

유한킴벌리, 클렌징 쉬운 ‘그린핑거 워셔블 선크림’ 출시   -영유아 자외선 차단제 사용 성인의 절반, 사용 후 클렌징 부담 (40%) 가장 큰 이유커 -가벼운 세안만으로 클렌징이 가능한 신제품 개발     (2017-04-05) 유한킴벌리의 베이비/키즈 스킨케어 브랜드 ‘그린핑거’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그린핑거 워셔블 선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용후 손쉽게 씻을 수 있어 아이용 썬제품 사용을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클렌징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35 PA+++로 모링가, 바오밥 나무, 알로에 성분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는 물론 광알레르기 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이다.   ▲ 그린핑거 워셔블 선크림      □ 영유아용 선크림 사용률, 성인의 절반이하 봄부터는 아이들 피부 보호를 위해 정기적인 선크림 사용이 필수다. 아이들의 피부는 태양광선에 민감한데, 이는 성인에 비해 각질층이 얇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지의 양도 적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유한킴벌리가 진행한 ‘자외선 차단제 조사 결과’에서는 1~10세 자녀를 둔 엄마의 영유아 자외선 제품 사용률이 44%에 그쳐 성인과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는 ‘사용 후 클렌징 하기 힘들 것 같아서’(40.5%), ‘발라주기 번거로워서’(11.6%)라는 의견이 대부분을 차지해 자녀의 자외선 차단제 사용에 대한 엄마들의 고민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참고로, 2015년 식약처의 ‘화장품 이용실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15~59세 국내 성인 여성의 90% 이상이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아이편해 맘이편해 그린핑거 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4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린핑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reenfingeryk/)에서 공감하는 선크림 관련 영상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그린핑거 선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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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4-04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마스크-이대목동병원,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강좌 성황리에 마쳐

유한킴벌리와 이대목동병원이 함께하는 호흡기 건강 캠페인!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마스크-이대목동병원,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강좌 성황리에 마쳐   -이대목동병원 호흡기 내과 장중현·이비인후과 배정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봄철 미세먼지·황사 대응 호흡기 건강관리법 전해           (2017. 3. 30) 최근 서울의 공기 질이 인도 뉴델리에 이어 2번째로 나쁜 것으로 밝혀져 호흡기 건강관리에 관심이 더욱 커진 가운데,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 크리넥스® 마스크가 서울 시민의 호흡기 건강 수호를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김승철, 이하 이화의료원)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호흡기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에서 열린 이번 건강강좌는 지난해부터 이화의료원과 공동으로 전개하는 ‘호흡기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봄철마다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로부터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장중현 교수와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배정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미세먼지·황사로부터 지키는 호흡기 건강 관리법(장중현 교수) ▲환절기 불청객 알레르기로부터 지키는 호흡기 건강 관리법(배정호 교수)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호흡기 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의 응답과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관계자의 설명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담당자는 “서울의 최근 3년 월평균 미세먼지 농도를 살펴보면 3월이 연중 가장 높고 5월까지 평균치를 웃도는 것으로 보고된 것을 고려해, 서울 시민들의 봄철 호흡기 건강관리를 돕고자 이번 강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강좌를 통해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개인 스스로가 호흡기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평소 황사마스크 착용 등의 생활수칙을 잘 실천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 이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고, 행사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미세먼지 대응 위생 관리를 돕는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제공했다.   한편,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제품으로 특수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대형’과 ‘소형’으로 크기가 구분되어 있어 성인은 대형 마스크를, 얼굴이 작은 아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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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