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2017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 모집

유한킴벌리, 2017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 모집   - 신혼부부 200쌍 모집, 누적 참가자 2만명 넘게돼 - 금년 식목 장소에 2021년까지 ‘신혼부부 숲’ 조성     (2017.2.16)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2017 신혼부부 나무심기에 참여할 신혼부부를 모집한다. 4월 1일(토)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에서 열릴 이번 신혼부부 나무심기 모집 인원은 총 400명(200쌍)이며, 결혼한 지 2년 이내의 신혼부부 또는 결혼이 확정된 예비신혼부부라면 유한킴벌리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접수는 3월 17일(금)까지이며, 참가자 발표는 3월 21일(화) 예정돼 있다.   2017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유한킴벌리와 평화의숲 공동주최로, 산림청과 산림조합중앙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나무 심기에 필요한 묘목, 식재도구 등 모든 준비물 및 기념품은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기금에서 제공된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우푸푸 블로그(http://woopoopoo.net) 또는 전화 (070-5057-0353)로 가능하다.           □ 향후 5년간 ‘신혼부부 숲’ 조성 올해 나무를 심는 화성시 양감면 국유지 일대(140,000㎡)는 2021년까지 ‘신혼부부 숲’으로 조성된다. ‘신혼부부 숲’은 신혼부부, 사회리더, 지역 주민, 유한킴벌리 임직원 등 3,000여명이 참여해 꽃나무와 활엽수 40,000그루가 어우러지는 숲으로 조성되며,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숲체험교육, 지역주민의 휴식과 휴양이 가능한 숲으로 활용되게 된다.   한편,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시민참여 나무심기, 학교숲 만들기, 동북아사막화 방지, 북한 산림황폐지 복구, 여성환경리더양성 등을 통해 우리나라 숲과 환경보호 인식에 큰 기여를 해왔다. 최근에는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도시숲, 공존숲, 미래숲 프로젝트를 추진 하고 있으며, 귀·산촌을 통한 인생 이모작을 꿈꾸는 베이비붐 세대에게 숲에서 새로운 삶을 설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산촌학교’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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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2-19

유한킴벌리-50플러스코리안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모델 제시

유한킴벌리-50플러스코리안 새로운 시니어 일자리모델 제시   -공익유통기업 ‘시니어허브’를 통해 ‘종합생활지원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런칭             2026년 시니어 인구 1000만명 시대를 앞둔 우리사회에서 시니어 비즈니스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시니어 인구의 경제력 저하 및 마땅한 시니어 산업과 서비스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유한킴벌리는 미래의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 문제 해결이 절실하다는 인식 하에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시니어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을 2012년부터 전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CSV 경영의 일환으로 (사)50플러스코리아와 함께 새로운 시니어서비스사업모델인 ‘종합생활지원서비스’를 런칭했다. 종합생활지원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시니어에게 필요한 건강상담, 정리수납, 인테리어수리, 동행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니어 비즈니스 모델 육성과 시니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고 우리사회의 고령화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합생활지원 서비스는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러 협력기관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55세 이상 시니어로 구성된 ‘라이프케어매니저’ 운영을 통해 시니어의 생활을 돕기 위한 생활조력 전문가를 양성하고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월간 정기 서비스 등 새로운 패키지 서비스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신청은 시니어허브 강남점 (대표전화 02-2269-7100)으로 하면 된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는 “우리나라의 산업화를 이끈 시니어 세대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시니어 일자리가 많이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액티브시니어가 생산가능 인구로 편입되어 소득과 소비의 주체가 된다면, 경제 파이가 커지고 다시 일자리도 늘면서 경제가 성장하는 공유가치의 선순환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전문직 은퇴자 또는 경력단절 시니어들의 전문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 모델인 ‘시니어케어매니저’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시니어들이 이용하는 요양시설, 데이케어센터 등에 55세 이상의 은퇴한 간호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를 파견하여 시니어들의 건강상담 및 정서안정 지원을 돕고, 이를 통해 시니어시설의 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은퇴한 시니어들에게 시간, 요일 선택형의 새로운 일자리 모델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참고 - 시니어허브]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고령자 친화기업으로 일자리의 70% 이상이 60세 이상의 시니어로 구성되는 기업으로, 50플러스코리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유한킴벌리가 함께 설립했다. 활동적인 시니어를 위한 생활용품과 건강용품을 판매하고,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시니어 일자리모델 창출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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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1-24

유한킴벌리 ‘작은 숲 모여 더 큰 숲으로’ 서울영상광고제 수상

유한킴벌리 ‘작은 숲 모여 더 큰 숲으로’ 서울영상광고제 수상   -숲의 가치 재발견한 광고 캠페인으로 14회 서울영상광고제 동상 -‘작은 숲 모여 더 큰 숲으로’ 슬로건으로 숲과 사람의 공존 담아내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광고가 제 14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30여년간 5천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꿔온 유한킴벌리는 ‘숲과 사람의 공존’이란 비전과 함께 공존숲 조성, 도시슾의 연결과 조성, 북한숲 복구활동, 시니어 산림경영 전문가 육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캠페인 광고를 통해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작은 숲 모여 더 큰 숲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캠페인 광고는 우리 곁의 작은 숲에서 느낄 수 있는 가치들을 ‘위로, ‘용기’, ‘감동’, ‘공존’의 네 가지 이야기로 담고 있다. 숲에서는 내 속도대로 걸어도 되고('위로'편), 머무는 것 만으로도 힘을 얻을 수 있으며('용기'편), 아이와 노니는 놀이터가 되고('감동'편), 지구의 열을 내려주는 해열제가 되어 준다('공존'편)는 각각의 이야기들은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유한킴벌리 사회책임경영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있는 숲의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 숲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진정성을 부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유한킴벌리는 앞으로도 우리 곁의 작은 숲을 만들고 가꿔나가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광고제로 한해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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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1-24

크리넥스, 우리 곁에 ‘따뜻한 세상 이야기’ 전합니다

크리넥스, 우리 곁에 ‘따뜻한 세상 이야기’ 전합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일곱번째 이야기 공개, 캠페인 영상 누적 200만뷰 기록 -이벤트 참여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크리넥스 패키지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따뜻한 세상 이야기를 공개해 화제다. 크리넥스는 바이올린 제작자의 17년간의 꾸준한 재능기부로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꿈을 이루어 가는 이야기를 직접 취재해 SNS에 공개했다. 꿈을 위해 모인 아이들과 그 꿈을 위해 나무를 깎는 악기장의 이야기는 마음을 부드럽고 따뜻하게 해주는 1분 30초의 영상으로 제작되어 네티즌들의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크리넥스의 ‘따뜻한 세상 이야기’ 공유 활동은 작년 7월부터 시작해 이번이 일곱번째다. 따뜻하고케어가 필요한 순간을 함께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누적 200만뷰를 기록했으며, 올해 말까지 5개의 이야기를 더 나눌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일상의 소소한 사랑과 배려의 순간들은 부드러운 티슈가 필요한 순간과 맞닿아 있다. 작지만 따뜻한 순간을 함께 크리넥스와 함께 나누고, 그런 순간에 떠오르는 브랜드로 소비자의 곁에 있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영상 공개와 함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넥스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ilovekleenex)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경품으로 매주 30명을 선정해 크리넥스 제품이 담긴 패키지와 본인이 남긴 메시지 스티커가 붙은 ‘나만의 미용티슈’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2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넥스 프리미엄 로션티슈는 코를 자주 풀거나 얼굴에 자주 티슈를 사용해서 자극 걱정이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부드러움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보습에센스 로션티슈’와 ‘내추럴에센스 로션티슈’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내추럴에센스 로션은 도톰한 느낌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며, 보습에센스 로션은 촉촉한 감촉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사용하기 좋다.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하는 로션은 특허 출원을 마쳤고, 두 제품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 걱정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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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1-12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실시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실시   - 그 날에도 겨울에도, 걱정 없이 액티브하게! 여성 겨울 액티비티 응원 캠페인 전개 - 오크밸리 스키장 ‘화이트 탐폰 무빙 스튜디오’ 설치… 탐폰 체험 기회 제공 - ‘룰렛 돌리기’,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푸짐한 경품 마련               (2016.12.30)   유한킴벌리 여성용 위생용품 브랜드 화이트 탐폰이 30일 원주 오크밸리 스키장에 ‘화이트 탐폰 무빙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 탐폰은 스키장을 찾은 여성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화이트 탐폰 무빙 스튜디오’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돌리기,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화이트 탐폰, 손난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프로덕트 매니저 양미영 부장은 “스키 시즌을 맞아 편안한 착용감과 자유로운 활동성으로 주목받는 ‘화이트 탐폰’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그 날에도 화이트 탐폰과 함께 더욱 액티브한 겨울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이트 탐폰 무빙 스튜디오’ 샘플링 이벤트는 화이트 탐폰이 겨울을 맞아 전개하는 ‘액티브 윈터 캠페인’의 일환이다. 탐폰을 여름 바캉스 시즌뿐 아닌 겨울 액티비티 필수품,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여성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다채로운 ‘액티브 윈터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당당하고 자신 있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유한킴벌리의 화이트 탐폰은 전년 대비 52%의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탐폰 시장 성장을 리드하고 있다. 제품 손잡이에 실리콘 재질의 핑크 젤 그립을 적용해 삽입 시 미끄러움을 방지한 차별점과 ‘화이트’ 브랜드만의 뛰어난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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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l  2017-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