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고객응대 프로세스

문의접수
상담가능시간
평일 09:00 ~ 17:30  점심시간 12:00 ~ 13:00
(토, 일 및 공휴일 휴무)

소비자 분쟁 처리기준

생활위생용품, 식품용 기구/용기 분쟁기준 표
생활 위생용품 기저귀, 화장지, 타올, 냅킨등 식품용 기구, 용기 젖꼭지, 젖병, 빨대 컵,
수저세트, 접시, 식기류 등
피해유형 1이물혼입 2품질, 성능, 기능불량 3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4부작용 5수량부족
처리기준 12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34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5부족수량 지급
의약외품, 화장품 분쟁기준 표
의약외품 생리대, 팬티라이너,
손소독제, 보건용 마스크, 치약 등
화장품 어린이용 화장품, 물티슈 등
피해유형 1이물혼입 2함량, 크기 부적합 3변질, 부패 4유효기간 경과 5용량부족 6품질, 성능, 기능불량 7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8부작용 9수량부족
처리기준 1~6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78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9부족수량 지급
어린이 제품, 생활화학제품 분쟁기준 표
어린이 제품 완구, 마스크 등 생활화학제품 세정제, 방향제, 살균제, 세정티슈 등
피해유형 1이물혼입 2품질, 성능, 기능불량 3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4부작용 5수량 부족
처리기준 12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34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5부족수량 지급
청소용품 분쟁기준 표
청소용품 막대걸레, 청소포 등
피해유형 1이물혼입 2품질, 성능, 기능불량 3제품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4수량 부족
처리기준 12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3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4부족수량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