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유한킴벌리는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선진적인 경영기업을 가장 먼저 도입한 유한양행의 정신
세계 최고의 건강위생용품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킴벌리클라크
뛰어난 기술력이 결합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를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1926년 유일한 박사가 창립했습니다. 주요 생산품은 의약품ㆍ건강식품으로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ㆍ공급하여 국민의 건강과 보건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30년대에 국내 최초로 주식공개, 종업원지주제도, 전문경영인제도 등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기업인들과 기업에 모범이 되어 왔고, 신용의 상징인 버드나무가 의미하는 것처럼 '무수한 역경 속에서도 꺾이지 않고 싱싱하고 푸르게 성장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앞장서는 모범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함께 지속적인 윤리경영과 투명경영으로 2014년도 까지 11년 연속 존경 받는 기업(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킴벌리클라크

킴벌리클라크는 '품질', '서비스', '공정거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우수한 건강위생용품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1872년 설립되었습니다. 140년 동안 이 세가지 창립원칙은 변함없이 지켜져 왔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형성하고 세계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세계 최초로 일회용 생리대 제품을 개발하는 등 건강과 위생분야에서 많은 기여를 해온 킴벌리클라크는 끊임없는 제품개선과 혁신을 지속해 왔으며 크리넥스(Kleenex), 스카트(Scott), 하기스(Huggies), 풀업스 (Pull-ups), 코텍스(Kotex), 포이즈(Poise), 디펜드(Depend) 등의 유명 브랜드는 80개 이상의 나라에서 시장점유율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37개국에 직접 또는 합작으로 투자하여 설립한 법인이 있으며, 전세계 175개국에서 전세계 인구의 25%에 해당하는 인구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