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10명 중 5명 이상, Y존 관리 위해 ‘여성청결제’ 사용

2019-06-02

유한킴벌리 여성청결제 사용 및 Y존 관리현황 조사 발표

여성 10명 중 5명 이상, Y존 관리 위해 ‘여성청결제’ 사용

 

- 사용자 중 20% 이상 ‘산뜻함 유지 위해’ 매일 사용

- 전문가, Y존에 “알칼리성 비누, 바디워시 과도한 사용은 좋지 않아”

 

유한킴벌리의 친자연 여성용품 브랜드 ‘라 네이처’가 1540 여성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57%가 여성청결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청결제 사용 여부 & 여성청결제 사용 이유

 


여성청결제 대신 사용하는 제품 & 제품 구매 시 고려하는 점 & 여성청결제의 좋은 점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산뜻한 기분을 위해(79.8%), 불쾌한 냄새가 사라져서(77%)가 가장 많았고, 냉이나 분비물이 줄어들어서(43%)와 가려움/따가움이 줄어들어서(41%)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여성청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바디워시, 비누, 물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음부 세정에 청결제 대신 바디워시 사용이 46%, 비누 사용이 10% 로 그 뒤를 이었다.

 

강남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김진영 교수는 “외음부는 약산성의 환경에서 건강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알칼리성의 비누나 바디워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건강한 산도 균형이 깨질 수 있다. 따라서 제품을 사용한다면 가급적 여성청결제와 같은 약산성 세정제를 선택하는 편이 좋다”며 “다만 외음부나 질 내 환경에 변화가 생겼을 때에는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기타 설문 문항 중 여성청결제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으로는 저자극 약산성인지(79.8%)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여성청결제의 어떤 점이 좋아서 사용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으로 순한 사용감(자연 유래 성분)이 54.8%, 부드러운 세정력이 21.4%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지난 4월 출시된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는 자연유래 추출물 로즈힙, 히비스커스, 석류가 함유돼 있으며 시트릭애씨드가 있는 약산성 pH로 여성의 생활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국 비영리 환경보호단체 ‘EWG’ 기준 ‘올 그린’ 등급 원료 원료를 적용했으며, 독일의 세계적인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인증을 받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임을 입증했다.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는 폼, 젤, 티슈 3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사용 상황이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