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느낌' 생리대, 한방에 오가닉코튼까지 진화

2013-05-16

좋은느낌 생리대, 한방에 오가닉코튼까지 진화

유한킴벌리 한방과 오가닉코튼 접목한 ‘좋은느낌 한초랑 오가닉코튼커버’ 신출시

 

유한킴벌리가 천연한약재와 오가닉코튼 커버를 함께 적용한 생리대 신제품 ‘좋은느낌 한초랑 오가닉코튼커버’를 출시했다.

좋은느낌 한초랑 오가닉 코튼커버 제품

이 제품은 최근 생활용품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한방과 오가닉코튼을 함께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부분은 오가닉코튼 커버를 적용하여 부드러움을 더해주고 첨가된 한약재 성분이 냄새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느낌 한초랑 18개입, 한초랑 오가닉 코튼커버 14개입은 약 6,000원 내외의 가격(할인점 기준)으로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생리대 시장에서 55% 이상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흡수력과 착용감은 물론, 한방과 오가닉코튼 등 다양한 기능과 소재를 결합하여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평가되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섬세한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써 치열한 생리대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공공이 한다는 전략이다.

 

한방제품도 부드러운 향 선호하는 경향 

 

‘좋은느낌 한초랑 오가닉코튼커버’는 기존의 한방 생리대가 향이 강해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있다는 소비자 조사결과에서 신제품 개발이 시작되었다. 은은한 한방 향을 선택한 ‘좋은느낌 한초랑’은 미국 유기농교역협회에서 검증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채용함으로써 부드러움도 배가했다. 이 커버는 직물과 같은 패턴을 갖고 있어 공기가 잘 통하고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앙부분은 도톰하고 양끝은 얇아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샘방지를 위한 홈이 여러 개 새겨져 있어 이중, 삼중으로 새는 것을 막아준다. 유한킴벌리 이호경 상무는 “한방 생리대와 오가닉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경향을 반영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한방의 소취기능과 오가닉 코튼커버의 부드러움이 고객들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방패드 성장추이 2007년 8%, 2008년 10%, 2009년 10%, 2010년 11%, 2011년 13%, 2012년 15%

 

 

더 성장하는 한방 생리대 시장 


우리나라 생리대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흡수력은 기본, 커버의 부드러움과 착용감, 냄새를 잡아주는 소취기능 등 전반적인 만족을 평가하여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생리대 시장은 점점 프리미엄화 되어가고 있으며, 특히 한방생리대 시장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닐슨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2012년 전체 생리대 시장에서 한방 생리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07년 대비 약 2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한방생리대를 선택하는 이유로 냄새를 완화시켜주는 소취기능과 마음이 더 편안해지는 심리적인 효과를 꼽았다. 새로 출시된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한초랑 오가닉코튼커버’는 최근 생리대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