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지속가능성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그 결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겠습니다.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의
목표매출 비중을 95%로 설정하였고,
자체 기준에 따라 환경성 및 사회성을 개선한 제품을 지속가능 제품으로 정의하였습니다.
지속가능제품 기준과 기여영역
분야 | 기여영역 | 평가기준 |
---|---|---|
환경성 | 플라스틱 저감 | 원료 소재 저감 비중 |
포장재 소재 저감 비중 | ||
탄소저감 | 탄소 발자국 (Carbon Footprint) | |
환경성 강화 | 기타 환경표지 및 저탄소 인증 획득 / 재사용 가능한 제품 (Reusable Product) | |
사회성 | 삶의질 개선, 보편적 건강권 등을 위한 제품 |
* 2019년을 기준으로 하여 졍량적인 목표 달성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지칭함
지속가능제품 및 포장재 적용 방향성
유한킴벌리는 국내 자원순환(Circular Economy)정책, 폐기물
재활용 생태계를 감안한 지속가능한제품과 포장재 별 적용 방향성과
우선순위를 설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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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분해플라스틱은 환경유출 위험이 있는 경우에 한함
유한킴벌리 제품개발 환경성 개선 가이드라인은
대한민국 환경정책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지속해왔으며, 숲을 매개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2030년까지 누적 6,000 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겠습니다.
나무심기 및 숲가꾸기 5천만 그루 목표 달성
숲과 사람의 공존
유한킴벌리가 참여한 산림자원조성
기금사업운영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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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더욱 건강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며,
2030년까지 누적 5,600만명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여성 인권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노력,
취약계층 지원 사업, 사원들의 기부와 자원봉사 등의 영역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이해관계자를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사원 및 주주로 정의하며, 온·오프라인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신뢰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원 만족도 조사 및 이해관계자 조사, 소비자조사 등을 통해
경영활동, 제품 등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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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
• 주주총회
• 이사회
• 영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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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원
• 인트라넷, 제안제도, 신문고
• 열린경영회의, 경영현황설명회
• 사원참여 정기 조사 (My Voice)
• 노사협의회·간담회·노경워크숍
• 안전보건경영위원회
• ESG위원회 및 ESG소위원회
• 여성네트워크(K-W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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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 시민단체(NGO) 교류
• 지역 자원봉사 활동
• 유한킴벌리 웹사이트 / SNS
• 이해관계자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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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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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정거래 동반성장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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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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