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스카트, 역대 최장기 장마에 매출 급증
2013-07-31
길어진 장마에 식중독 관심 늘어 빨아쓰는타올 매출 특수 톡톡!
유한킴벌리 스카트, 역대 최장기 장마에 매출 급증
- 장마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매출, 6월보다 37% 증가
- 덥고 습한 장마철 세균번식 위험 높아 빨아쓰는타올 사용 늘고 최근의 캠핑 특수도 영향
(2013. 7. 31)
장마가 장기화되면서 주방위생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가 주방위생용품 대표 브랜드인 ‘빨아쓰는타올 스카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올해 7월 매출이 6월보다 약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빨아쓰는타올 스카트는 매년 장마가 시작되는 3분기에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실제 지난 3년(2010년~2012년)간 분기별 매출분석(닐슨 리테일 인덱스 기준) 자료에 따르면, 2분기에 비하여 장마가 있는 3분기(7월~9월)의 매출은 각각 63%, 60%, 59%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만큼 장마와 주방위생에 민감한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스카트 - 빨아쓰는 타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