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유한킴벌리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제7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속 꿀잠대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2022-07-21

지난 6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속 꿀잠대회’ 모집이 시작된 후,

각종 시험 및 취업 준비 그리고 바쁜 일상 속의 여러 가지 이유로 잠 못 이루는 많은 분들께서 대회를 신청해 주셨습니다. 

#수면파산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잠시나마

숲과 자연에서의 휴식을 취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오프라인대회 로, 벌써 7회째 이색 대회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이번 2022 숲속 꿀잠대회는 무려 370:1의 경쟁률을 자랑했다고 하는데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5명의 프로 꿀잠러분들의 현장을 지금 만나보시죠! 

 

| 잠만 잘 자도 여행 지원금을 주는 이색 대회가 있다?

 

 

지난 토요일(16일) #올림픽공원 피크닉장,

높다란 나무 아래 형형색색의 에어 배드가 설치되자 주변 시민분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는데요.

눈이 시원해지는 푸르른 녹음에 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답니다. 

 

 

유한킴벌리의 마스코트 우푸의 반가운 인사와 함께 10시 30분부터 참가자 접수가 시작되며, 대회장은 더욱 활기가 넘쳤는데요!

사전에 안내드린 것처럼 참가자분들의 꿀잠을 도와드릴 꿀잠 어매니티를 함께 전달드렸습니다.

꿀잠 어매니티에는 꿀잠을 위한 필수품인 안대와 귀마개 외에 더위를 날려줄 종이부채,

쿨스카프 그리고 수면의 질과 심박수 체크를 위한 미밴드까지! 레디백에 한데 모아 지급되었는데요.

나만의 레디백을 꾸밀 수 있도록 귀여운 스티커와 동구밭 #샴푸바, 숲속 그린벨을 위한 LCD 태블릿까지 가득 선물해 드렸답니다.

 

 

꿀잠 어매니티를 받고 아이처럼 좋아하는 참가자분들의 모습을 보며 함께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꿀잠 자고 꼭 우승하고 가겠습니다!” 당찬 포부를 밝혀주신 참가자분도 계시고, 이벤트를 통해 동반 프리패스권으로 참가하게 된 커플분들도 눈에 띄었답니다.

 

 

|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했던 2022 숲속 꿀잠대회

 

 

참가자분들의 접수가 진행되는 동안 요즘 MZ세대의 트렌드인 포토부스도 함께 운영되었는데요.

푸른 잔디밭 위에서의 #인증샷 이라니! 보기만 해도 정말 낭만적이지 않나요?

가지각색의 다양한 포즈로 찍은 참가자분들의 사진들을 통해 대회가 더욱 풍성해졌답니다. 

 

 

개회식이 끝난 후, 참가자분들의 힐링을 위한 #우쿨렐레 웰컴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우쿨렐레와 기타 선율이 피크닉장에 울려 퍼지자, 심신에 안정이 찾아오는 기분이었답니다. 

 

 

본격적인 대회 시작 전, 참가자분들은 꿀잠 어매니티를 통해 지급해 드린 #미밴드 세팅을 진행하였는데요.

기존 숲속 꿀잠대회에서 진행된 심박수 검사기와 함께 보다 정확도를 올리기 위해 미밴드를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꿀잠대회 심사 기준을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일정 시간마다 수면 심박수를 측정함으로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심박수를 유지하며, 

측정한 심박수의 기록 편차가 가장 적은 참가자가 우승에 가까워지게 되는 아주 간단한 구조랍니다.

 

 

| 쉿! 지금은 꿀잠 자는 시간

 

 

회자분의 “모두 잘 자요~”란 멘트와 함께 본격적인 꿀잠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기다렸다는 듯 스르륵 잠이 든 참가자들.

 

 

꿀잠대회가 진행되는 도중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내리기도 하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르렁 코 고는 소리와 함께 깊게 잠든 참가자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바람에 부대끼는 바람 소리와 토독토독 떨어지는 빗줄기 소리를 자장가 삼아 꿀잠을 취하고 있는 듯하네요. (강아지와 함께 잠이 든 참가자분 정말 대단합니다!)

 



1차 심박수 체크 후, 우승자를 가리기 위해 스태프들은 심박수 검사기와

미밴드를 통해 2차, 3차 심박수를 체크하였는데요. 참가자분들이 깨실까 봐 조심조심 체크했답니다.

 

 

소나기의 빗방울이 점점 거세짐에 따라, 참가자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예정보다 빠르게 기상하게 되었는데요.

비가 오는 가운데에도 한 시간 반 정도의 숙면을 취한 참가자분들이 상쾌하게 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우천 상황으로 인해 기존 예정된 도전! 숲속 그린벨 진행이 어려워져 사회자분의 재량으로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궂은 비 속에도 해맑은 얼굴로 참여하시고, 기뻐하는 모습에 함께 행복했답니다.

 

| ‘2022 우푸푸 숲속 꿀잠대회’ 최종 우승자는?!

 

 

이벤트까지 종료된 이후, 모두가 기다리고 기대하던 ‘2022 우푸푸 숲속 #꿀잠대회 ’의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가장 먼저 10만 원 상당의 고급 잠옷 세트가 제공되는 ' #베스트드레서 ' 시상이 진행되었는데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쌍둥이처럼 트윈 잠옷 룩을 선보이며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은 두 참가자분들께 영광이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두구 두구~ 드디어 우승자 두 분을 호명하였습니다!

안정적인 심박수를 자랑하며 영광의 1등을 차지한 31번 우승자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2등을 차지한 1번 준우승자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이 제공되었는데요.

31번 참가자분은 평상시 직장에 출퇴근할 때, 피곤함에 매일 졸다 #숲속꿀잠대회 를 알게 되어 꿀잠이 너무나 필요해 참가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분께 숲속 꿀잠대회가 필요할까요?” 하고 물어보자, 

피곤함에 찌든 모든 직장인들이라고 재치 있는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인해 예정된 시간보다 빠르게 마무리되었지만,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 사진을 찍으며 이날을 함께 기념하였는데요. 

 

‘잠을 잘 자는 것이 최고의 보약’이라는 말처럼 참가자분들과 많은 현대인들이

꿀잠을 잤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된 ‘2022 우푸푸 숲속 꿀잠대회’가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우푸푸 숲속 꿀잠대회’는 매년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오니 앞으로도 계속해 많은 사랑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