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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친화적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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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유한킴벌리 전체 제품 중 지속가능한 제품 비율
지속가능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제품 단위에서의 지속가능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개발과정에서부터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제품은 제품의 원료에서부터 인증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지속가능성을 평가하여 도출된 성과에 따라 선정됩니다.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한 제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체계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관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제품 수와 매출액을 전체 제품 대비 비율을 바탕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5단계로 관리되는 지속가능한 제품들
2016년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한 제품은
총 6개 제품군, 26개 브랜드, 306개 제품입니다.
이는 전체 제품의 33%로 총 매출액의 45%가 지속가능한 제품을 통해
창출되고 있습니다.
  • 1

    원료

    원료 아이콘

    • 원료 사용량 감축
    • 환경성 개선
    • 국내 원료 사용
    • 재활용 원료 사용
    • 인증원료 사용
      (FSC, 오가닉, 무첨가,
      식용 등)

    좋은느낌 제품사진

    좋은느낌
    - 원료 감축, 원료 국산화
    - 오가닉 원료

    순수한그루 제품사진

    순수한그루
    - 무보존제
  • 2

    생산공정

    생산공정 아이콘

    • 생산국내화
    • 생산공정 재설계
      (효율성, 환경성 등 향상)

    하기스 제품 사진

    하기스
    - 생산공정 변경
    - 환경영향 감소
    (물 사용량 제로)
  • 3

    제품성능

    제품성능 아이콘

    • 제품 성능 향상
    • 소비자 불만 감소
      (10% 이상)

    스카트 & 크리넥스 제품사진

    스카트 & 크리넥스
    - 흡수력 향상
    - 습윤인장강도 향상
  • 4

    포장

    포장 아이콘

    • 포장재 사용 감소
    • 포장공간 감축

    그린핑거 제품사진

    그린핑거
    - 포장재 감축

    티엔 제품사진

    티엔
    - 포장공간 감축
  • 5

    제품인증

    제품인증 아이콘

    • 환경표지 인증
    • 탄소성적표지 인증
    • 에코서트 인증
    • 전과정 평가

    베베드포레 제품사진

    베베드포레
    - 에코서트 인증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제품사진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 탄소성적표지 인증
하기스하기스
굿나이트굿나이트
DoubleHeartDoubleHeart
화이트화이트
좋은느낌좋은느낌
뽀삐뽀삐
크리넥스크리넥스
스카트스카트
마이비데마이비데
골드프렌즈골드프렌즈
디펜드디펜드
green fingergreen finger
tn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