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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용 제품은 NO! 액티브시니어가 찾는 제품은 따로 있다!

2014-03-04

노인용 제품은 NO! 액티브시니어가 찾는 제품은 따로 있다!

 

-  노인전용 제품보다 기능성신발, 종이호일, 가스차단기, 휴대용 염도계 등 ‘시니어에게 더 편리한’ 제품 인기
- 유한킴벌리 골든프렌즈 매장 지난 1년간 매출비중 패션잡화 – 생활용품 – 위생용품 순으로 높아
- 3/3(월) 액티브시니어용품 전문브랜드 ‘골든프렌즈’ 홈페이지 (http://www.goldenfriends.yuhan-kimberly.co.kr/) 오픈

 

 

노인전용제품보다 ‘액티브시니어’용품이 대세
유한킴벌리가 액티브시니어용품 판매점인 ‘골든프렌즈’의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활동적인 ‘액티브시니어’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기능성신발, 가스차단기, 요실금팬티 등 시니어들의 액티브한 생활을 도와주는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노인용품’하면 떠오르는 보행용 보조기와 같은 복지용품이나 ‘노인전용’제품으로 알고 있는 제품들과는 거리가 멀다.
가장 많이 찾는 제품군은 패션잡화. 스프링이 있어 근력이 약한 시니어들이 걷기에 편한 기능성신발, 한번에 조이고 풀리는 자동벨트, 가벼워서 목에 부담이 적은 경량모자와 같이 디자인이 우수할 뿐 아니라 사용하는데도 편리한 제품들이 인기다. 두 번째로 많이 찾는 생활용품의 경우 시니어뿐만 아니라 일반소비자들이 사용해도 편리한 생활 속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다. 요리 후 설거지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종이호일, 음식을 조리할 때 타이머 기능으로 가스밸브를 차단시켜 주는 가스차단기 등이 대표적인 인기상품이다. 또한 요실금 때문에 외출을 꺼리는 시니어들을 위한 요실금팬티/패드와 같은 위생용품도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다.

 


▲ 골든프렌드 홈페이지

 

다양한 액티브시니어용품 제공을 위해 ‘골든프렌즈’ 홈페이지 오픈
이처럼 액티브시니어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는 따로 있으며, 손쉽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럽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유한킴벌리가 2월26일(수) 액티브시니어용품 전문 브랜드인 ‘골든프렌즈’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http://www.goldenfriends.yuhan-kimberly.co.kr)
기능성 신발, 찜질팩, 요실금 제품 등 총 16개 카테고리, 49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으며, 온라인 결제를 어려워하는 시니어를 위해 080-050-5080으로 전화 주문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행복한 오랜지기 이벤트, 회원가입이벤트, 디펜드 구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첨자료]
소기업 발굴을 위한 사업제휴 서비스로 동반성장 가치 추구

유한킴벌리는 ‘골든프렌즈’ 홈페이지를 통해 시니어를 위한 사업아이템으로 제휴를 원하는 개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사업제휴 코너를 운영한다. 시니어를 위한 제품,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언제든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유가치창출(CSV)경영의 실천
유한킴벌리는 미래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인식하고,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2012년부터 도입했다. 고령층을 액티브시니어로 전환하고, 적극적인 생산자이자 소비자로 변화시킨다면 우리나라의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더 많아진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보다 편리한 생활용품 제공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으로 소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비즈니스 육성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에 총 12개의 소기업이 발굴, 육성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51개의 시니어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성과와 함께 4개의 소기업이 유한킴벌리 시니어비즈니스팀과 협업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특히, 일부 제품과 서비스는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용품 브랜드인 ‘골든프렌즈’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55세-74세의 시니어 인구가 전체 인구의 17%를 차지(2010년, 통계청 기준)하며, 향후 20년 내에 전체 인구의 32%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세대가 경제활동과 건강, 취미활동, 봉사활동 등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액티브시니어 층으로 전환된다면 관련 산업 또한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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