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직장상사 생리휴가 권장 캠페인

2014-03-20

유한킴벌리 화이트, 직장상사 생리휴가 권장 캠페인

 

- 생리휴가는 근로기준법에 명시되어 있는 당연한 권리

- 직장 상사와 함께 생리휴가를 권장하는 이색 캠페인 시행

 


▲ 시크릿 홀리데이 캠페인_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 화이트가 여성들의 당당한 생리휴가를 권장하는 ‘화이트 시크릿 홀리데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 캠페인은 직장 여성들이 아직도 생리휴가를 사용하는 데 주저하는 사회 분위기를 획기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다. 실제로 유한킴벌리가 1,300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직장 여성들의 생리휴가 사용경험 25%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생리휴가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필요한 직장 상사를 참여시킨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해당 사이트 www.whitesecretholiday.com 에서 원하는 뮤직비디오를 선택하면 신청자의 얼굴이 담긴 휴가신청 뮤직비디오가 팀장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며, 팀장은 수락/거부 여부를 바로 선택해 회신할 수 있다.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페이스북으로도 공유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화이트에서는 수락한 상사 중 ‘베스트 보스’를 선정해 해당 팀에 문화활동 지원비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신청자의 휴가를 위한 호텔숙박권도 제공한다.

 

생리휴가는 근로기준법 73조에 명시된 권리로 여성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에서 지난 1953년 제정됐으며, 월 1일의 휴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1995년 탄생한 ‘화이트’는 국내 생리대 대표 브랜드이다. 우리나라 여성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온 화이트. 중앙이 비어 있는 독특한 구조로 순간 흡수와 통풍을 돕는 오목한 시크릿홀도 화이트만의 특별한 기술이다. 2013년에는 생리대 최초로 ‘이중날개’를 적용해 샘방지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화이트, 좋은느낌, 애니데이로 국내 생리대 시장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유한킴벌리 생리대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터키 Effie Award’, ‘이스라엘 올해의 제품’, Watson 선정 ‘Health & Beauty Award Feminine Hygiene’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