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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업계, 온라인 밀착 마케팅 강화

2009-11-10

          온라인 샘플링, 내조지수 컨설팅 등

생활용품업계, 온라인 밀착 마케팅 강화

  • 빨아쓰는 키친타올(사진)
온라인 활동이 많은 와이프로거 대상 제품 샘플링, 모바일 브랜드 커뮤니티 개설, 온라인 내조지수 검색 프로그램 등 중소 기업들의 이색 고객 밀착 마케팅이 거세지고 있다. 기존 할인 마트나 자사 브랜드 쇼룸 중심에서 운영되던 프로모션 활동 영역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 실제로 이들 기업의 주력 타겟이라 할 수 있는 신세대 주부들에게서 이러한 신개념 마케팅 활동이 각광을 받으면서 기업들의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유한킴벌리의 와이프로거 리뷰 마케팅과 온라인 커뮤니티 샘플링 이벤트. 유한킴벌리는 자사의 빨아 쓰는 키친타올 스카트 제품 홍보를 위해 올 상반기 와이프로거에게 제품을 직접 체험케 하고 제품 관련 리뷰를 받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맞벌이 주부, 아이가 있는 워킹맘 등 30대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한 와이프로거 후보군을 선별, 스카트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 것. 또한 약 24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한킴벌리 뽀삐 브랜드 커뮤니티 ‘미시뽀삐’(http://cafe.daum.net/popee)를 통해 신규 및 기존 회원에게 스카트 제품을 직접 받아 써 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스카트 브랜드 매니저 김성우 수석부장은 “빨아쓰는 키친타올은 일반 키친타올과 달리 2~3회 빨아서 연속해 쓸 수 있어 기존 행주에 비해 위생적이면서도 편리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이색적인 특징을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직접 경험해본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년 스카트 제품의 판매율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96% 성장하였다. 특히, 워킹맘을 비롯하여 명절 필수 주방 용품으로 먼저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온라인 마케팅의 결과가 좋아 앞으로도 위생에 관심이 높은 3,40대 주부는 물론 싱글족 등 고객을 세분화 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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