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0명 중 4명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백 속 필수품 팬티라이너. 생리 전후나 일상의 청결을 위해 팬티라이너를 선택하는 여성이 늘면서 그녀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제품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엔, 생리대에서나 볼 수 있던 날개형 제품까지 등장해 인기를 끌 고 있을 정도. 이러한 트렌드는 생리 전후용 맞춤 제품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생리 전후용 팬티라이너인 ‘애니데이 와이드롱’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생리 전후에 팬티라이너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혹시 샐까 불안해 한다는 조사결과에 착안, 흡수력과 샘방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6mm 두께로 슬림하면서도, 좌우와 앞뒤로 더 길어진 100% 이중 순면 커버가 빠르게 흡수하고, 유선형 안심 샘 방지선까지 더해져 생리 전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통기성 좋은 숨쉬는 겉커버가 답답함과 불쾌함을 덜어주어 상쾌함을 더해준다. 물론, 흡수력이 뛰어난 만큼, 생리 전후뿐 아니라, 분비물이 많을 때(특히, 여름철)에도 유용해 활용성도 뛰어나다.
팬티라이너 시장은 2008년 기준 500억 원 규모를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연 평균 두 자리수의 성장을 이어가며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과 비례해, 그 성장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유한킴벌리는 다양한 애니데이 라인업을 통해 시장 1위를 공고히 하는 한편, 수요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애니데이 와이드롱은 전 유통 채널을 통해 28개입 단일 구성으로 약 4,000원 내외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