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에 대한 역할과 책임,
직무 수행 역량, 성장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드립니다

재무

사업기획담당자

1. 주요역할과 책임

사업기획 직무는 재무와 사업운영에 대한 분석 정보를 사업부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적시에 제공하고, 중장기 사업과 투자 계획을 사업부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조정, 입안하며 승인절차를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사업현황과 전략을 사업부 관계자들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히 전달하고, 부문 간 이해 관계를 사업 부문의 효율 최적화를 위해 합리적으로 조율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부내 신규 사업의 타당성 분석 자료를 체계적인 사업 개발을 위해 적시에 제공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사업기획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무관련 지식인 원가, 일반회계, 재무관리 등과 분석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 재무 통찰력, 거시적 사고 등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회사내부와 킴벌리클라크 관련 부문과 소통을 위한 보고서 작성 및 커뮤니케이션(영어) 능력이 필요하며, ERP 시스템(SAP R3)과 오피스 스킬(엑셀/파워포인트)이 요구됩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사업기획 직무를 수행한 후에는 다양한 부문으로 성장의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회사 전체의 재무 실적을 예측, 보고, 분석, 모니터링하는 경영기획 직무를 수행하거나, 해당 사업부의 비즈니스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어 마케팅 직무도 수행 가능합니다. 또한, 재무부문 내 일반회계, 내부통제, 자금, 원가분석 등으로 직무 역량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킴벌리클라크 글로벌 조직의 재무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