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에 대한 역할과 책임,
직무 수행 역량, 성장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드립니다

재무

회계담당자

1. 주요역할과 책임

회계는 미국과 한국의 회계기준에 따라 회사의 자산 및 부채 등 모든 재무제표적 요소가 재무제표에 정확하게 기록되어 주주사와 이해관계자가 투명한 재무제표를 통해 적시에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는 일입니다. 이 과정에서 관계사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사업지원 조직과 회계처리 및 결산, 재무제표분석, 보고를 위해 상시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며, 회사 내부와 외부의 이해관계자에게 자료제공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미국회계기준(CFI), 기업회계기준 등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현업에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정해진 스케줄에 맞추어 월/연결산을 회계기준에 맞추어 정확히 마감하기 위한 역량, 내부와 외부 재무보고 및 규정준수를 위한 전문적인 CFI/회계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조직의 보고 및 적절한 회계처리를 위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사업지원조직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역량과 각종 감사 및 회계 정보를 요청하는 내부와 외부 고객 등의 이해관계자 관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미국회계기준(CFI), 한국회계기준 전체를 이해하고 검토할 수 있는 경험과 커리어를 쌓을 수 있으며, 사업 운영과 관련한 업무지식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분석적인 업무로의 전환이 용이합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사업지원조직에서 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내부통제, 원가분석, 사업분석, 경영기획 리더를 통해 재무전체를 총괄하는 리더로의 성장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