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유한킴벌리 ‘2023 그린캠프’ 대학생 참가자 100명 모집

2023-07-27

- 숲환경 주제 연구 참여 및 전문가 멘토링 지원

- 우수 아이디어 기획 팀에 장학금 수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2023 유한킴벌리 그린캠프’에 참여할 대학생 100명을 오는 8월 6일(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5인 이하 팀 단위로도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활동비 지급과 우수 아이디어를 기획한 팀에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1988년부터 35년간 미래 환경 리더 양성을 위해 이어져 온 그린캠프가 올해엔 기후위기 대응 및 숲환경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인 현장학습과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기후위기 대응 현장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도록 생명의숲, 서울그린트러스트, 평화의숲,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등 숲 환경 시민단체 및 공공기관과 공동 주최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산불피해, 생물다양성 등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5가지 주요 숲환경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현장학습, 문제해결 아이디어 기획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동일 주제를 선택한 대학생 참가자는 물론, 숲 활동가 및 전문 연구원으로 구성된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교류를 통해 숲 환경 분야에서의 인적 네트워크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오는 9월 23일 예정된 2023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페스티벌에서는 숲환경 주제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교육 등 사회적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기획안 발표가 진행되며, 우수 아이디어 기획 팀에게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담당자는 ‘지난 35년간 고등학생을 비롯한 청소년에게 숲환경 학습 및 경험을 제공해왔던 그린캠프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 관심을 지닌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다양한 숲환경 주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 및 숲을 지키고 연구하는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참가자들에게 숲환경의 가치를 알리고 물론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환경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며 총 5,5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국내외에 심고 가꾸어 왔다. 최근에는 캠페인 39주년을 맞아 반성문을 주제로 한 광고캠페인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존과 산불 예방 등에 대한 반성과 다짐을 공개하며 숲 환경 보호에 대한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확산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