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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유한킴벌리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전 지구적 노력에 동참합니다

2030년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목표

환경경영3.0은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의 전체 매출 95% 달성,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정책 수립 및 2015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25% 절대량 저감
그리고, 이를 위한 전 사원의 실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전 지구적인 노력에 동참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임을 선언하고, 이를 앞장서 실천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 약속 1.

    유한킴벌리는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이
    전체 매출의 95% 이상 달성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약속 2.

    유한킴벌리 탄소중립을 위하여
    친환경 정책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2015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25% 저감하겠습니다.

  • 약속 3.

    유한킴벌리 사원은 미래세대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환경경영 3.0 선언에 동참하고
    실천하겠습니다.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의 전체 매출 95% 달성을 위한 세부 실행지표는 플라스틱, 숲, 탄소 및
물 발자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제품 및 포장재에 사용되고 있는 석유계 플라스틱 사용량 50% 저감 지표는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 구현을 위한 핵심입니다.

환경경영방침

유한킴벌리는 환경경영방침을 기반으로 제조생산사업장을 포함한 전 영역의 환경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환경경영 방침이 경영전반에 내재화 될 수 있도록 환경부하 최소화, 지속적인 환경개선, 환경보호운동에 선도적 역할, 효율적인 환경관리,
전 사원의 환경관리 능력배양과 함께 본 방침을 공개하고 그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입니다.

유한킴벌리 환경방침

1. 환경방침

유한킴벌리는 제품의 개발, 설계단계에서부터 생산, 유통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환경경영의 선도기업이 되고자
다음과 같은 환경방침을 수립해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2. 환경부하 최소화

환경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의 개발, 설계단계에서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환경영향을 사전 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시키고
전과정 평가 및 사고 (Life Cycle Assessment & Thinking)를 바탕으로 대기, 수질, 폐기물, 온실가스 등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의 배출량을 최소화하겠습니다.

3. 지속적인 환경개선

지역 및 국가의 환경법규를 철저히 준수함은 물론 사전예방적 차원에서 엄격한 자체 환경관리기준 및 해당 부문별 환경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절감(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운동의 효과적인 전개를 통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4. 환경보호운동에 선도적인 역할

사원 모두가 지역사회 및 지구촌의 일원임을 자각, 환경보전활동을 생활화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해 오염예방과 생태계 보호 등
대내외적 환경보호운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5. 효율적인 환경관리

환경목표 및 세부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관련절차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고, 주기적인 검토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환경경영 성과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6. 전 사원의 환경관리 능력배양

사원 모두가 환경방침, 환경목표 및 세부목표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전 사원의 환경의식 제고와 환경관리 능력을 배양해 가겠습니다.

7. 방침공개

환경시설을 환경교육의 장으로 개방하고 이해관계자에게 환경방침 공개와 아울러 원활한 소통을 위한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환경성과의 공정성 확보 및 환경경영활동의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개해 나가겠습니다.

환경경영 발전단계

1970년 창립이래 정부 환경규제 준수 및 시설투자를 통해 규제보다 높은 수준의 환경관리를 추진한 환경경영 1.0 시대를 지나
1996년 환경경영 방침 선언을 기점으로 지식경영, 품질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을 포괄하는 환경경영 2.0을 시작하였고,
환경 이슈에 대한 전략적 대응 및 환경관리의 영역을 공급망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이후 창립 50주년을 맞은 2020년 3월 환경경영 3.0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의 미래가치 창출 환경목표를 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