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본문 영역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유한킴벌리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당당한 여성을 위한 YK 생리대 ‘화이트•좋은느낌’ 역사

2020-03-26

 

 

당당한 여성을 위한 YK 생리대 ‘화이트•좋은느낌’ 역사

 

 

혹여 들킬까 검은 봉지에 황급히 담았던 생리대.

이제 여성은 망설임 없이

생리대를 선택하고 당당하게 사용합니다.

여성들의 변화와 성장을 묵묵히 지지해온

유한킴벌리가 있었단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한민국 대표 생리대 화이트, 좋은느낌의 역사를 살펴보며

유한킴벌리가 어떤 노력과 연구를 해왔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1995년 한국여성에게 깨끗함을

 

 

 

▲ 깨끗한 생리대, 화이트

 

생리대의 대명사 ‘화이트’는 한국 여성을 위해 개발됐습니다. 

유한킴벌리는 무려 10만 개가 넘는 시제품을 제작하며

한국 여성에게 맞는 제품을 연구했는데요.

마침내 1995년, 생리혈이 닿자마자 흡수돼

표면에 남지 않는 ‘깨끗한’ 한국형 생리대 화이트가 세상에 나옵니다.

이후에도 오버나이트 패드, 프리미엄 소재,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개발 등 다양한 시도가 이어졌습니다.

 

 

2009년 오목한 흡수과학 ‘시크릿홀’

 

 

 

 

▲ 화이트 시크릿홀

 

화이트의 지속적인 발전은

2009년 ‘화이트 시크릿홀’ 출시로 빛을 발합니다.

화이트 시크릿홀은 국내 최초 흡수 원리가

적용된 오목한 생리대인데요.

제품 내 시크릿홀은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고

새지 않게 잡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여성이 그날에도 보송보송한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거죠.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화이트는

11년 연속(1999~2010)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합니다.

 

 

2013년 탐폰에서 입는 오버나이트까지

 

 

 

▲ (좌) 화이트 탐폰, (우) 입는 오버나이트

 

여성의 활동성을 고려해 화이트 제품도 다양해집니다.

생리대에 불편함을 느끼는 여성을 위해

2013년 유한킴벌리 최초 삽입형 생리대 ‘화이트 탐폰’이 출시됩니다.

특허받은 핑크젤 그립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4년 만에 탐폰 점유율 1위를 달성하죠.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360도 샘 방지가 가능한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가 탄생합니다.

일상생활에도 사용 가능한 ‘화이트 팬티라이너’ 역시

동일 제품군 부동의 1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8년 천연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라인

 

 

 

▲ 화이트 에코프레시

 

변화하는 생리대 커버 시장에 발맞춰

화이트에도 프리미엄 라인이 추가되는데요.

2018년에 나온 '화이트 에코프레시'가 그 주인공입니다.

재생 가능 원료인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천연유래소재를 사용하여

목화 유래 천연소재보다 겉면에 생리혈을 덜 머금어,

보송보송함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재 특성상 흡수력에 한계가 있던

친환경생리대의 변혁을 이끈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죠.

 

 

1999년 민감한 여성들에게 ‘느낌’이 다른 편안함을

 

 

 

▲ 부드러운 생리대, 좋은느낌

 

1999년 피부가 민감하거나

생리대 착용 시 피부 트러블을 경험한 여성을 위해

‘좋은느낌’이 출시됩니다.

당시 대다수 제품이 사용하고 있던 생리대 커버와 달리

순면감촉커버를 적용,

순면 속옷처럼 부드러운 생리대로 주목받았습니다.

흡수력, 샘 방지 등 기능성에만 치중됐던

기존에 반해 ‘느낌’이 다른 소재 개발에 집중한 결과였죠.

 

 

2009년 웰빙 생리대 시장 선도

 

 

 

▲ 좋은느낌 좋은순면  

 

좋은느낌은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웰빙 생리대 시장을 선점합니다.

2009년에는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한

‘좋은느낌 오가닉코튼커버’,

2013년에는 ‘좋은느낌 좋은순면’이 출시됐는데요.

좋은순면은 실제 속옷 같은 편안함으로

6개월 만에 순면 시장 1위에 올라

지금까지 웰빙 여성 위생용품

시장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답니다.

더불어 냄새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제품

‘좋은느낌 한초랑’, ‘좋은느낌 허브랑’도 많은 사랑을 받았죠.

 

 

2015년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노력

 

 

 

 

▲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2011년부터 전체 여성용품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온 좋은느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끝없이 고민하고 연구한 성과입니다.

2015년 여성이 안심하고 잘 수 있도록

출시된 팬티형 생리대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는

2019년 입는 오버나이트 시장 1위를 달성합니다.

현재도 소재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커버 소재 기술을 혁신하는 한편,

피부 편안함을 위한 흡수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죠.

 

 

2018년 유기농 순면커버 여성용품 1위

 

 

 

▲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소비자들의 선호가 자연소재로 집중됨에 따라

좋은느낌 라인도 유기농순면커버를 입습니다.

2018년 유기농 순면커버 패드와

팬티라이너 리뉴얼 제품은 물론이고,

입는 오버나이트와 탐폰까지

여성용품 카테고리 전체에

유기농 순면커버 제품이 등장합니다.

 

그 결과, 좋은느낌은 유기농순면을 적용한

패드를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도 여성용품 1위를 기록하고 있죠.

2019년에는 흡수체까지

100% 유기농 순면커버 패드 제품인

‘좋은느낌 아이오오’로 한 단계 더 나아갔다는 사실!

 

 

생리를 일상으로 받아들이고

자유로운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려는

유한킴벌리의 노력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유한킴벌리는 청소년의 인권과 보건위생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한국여성재단과 협력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누적 5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월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월경 소통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우생중)’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둘러보는 건 어떠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