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yk onair sns 검색

1985년의 봄부터 37년간 지속된 유한킴벌리의 ‘신혼부부 나무심기’

2022-04-26

1984년부터 54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온 유한킴벌리의 숲 가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신혼부부나무심기 !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새롭게 가정을 꾸린 신혼부부에게 숲의 중요성을 알리며,

 #탄소중립 과 숲 조성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혼부부 나무심기, 올해로 37년을 맞이하다!

 

3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우리 강산을 푸르게 푸르게 하기 위해 동참해주었던 신혼부부들은 무려 20,000명이 넘고,

산림을 복구하기 위해 심고 가꾸어진 나무들은 무려 54,000,000만 그루나 된답니다!

 

 

2017년부터는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되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많은 관심이 생겨 예전보다 더 많은 참가 신청자가 생겼고,

2022년 설문조사 결과로는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지구온난화 #탄소중립 등의 키워드가 중심이 되어

미래 세대를 위해 숲을 이루고 싶은 많은 신혼부부들이 참여를 희망하였습니다.

몇년 사이 국내 산불이 여러 번 일어나고, 기후변화로 인한 다양한 이슈들로 인해 숲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 같습니다.

자연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긴 시간 나무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올 수 있었어요~

 

신혼부부, 나무심기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쌓다

 

 

신혼부부 나무심기 행사가 많은 시간을 거쳐온 만큼 참가하셨던 신혼부부분들 또한 오래도록 간직할 다양한 추억을 쌓으셨는데요.

여러 사연 중 세 가지의 사연을 추려 간단하게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첫번째 사연, 91년에 나무심기에 참가한 신혼부부의 아들입니다.

어머님과 함께 부모님의 추억이 담긴 나무심기 장소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몇십년 전 나무심기에 참가한 신혼부부의 아들이 자라 청년이 되어,

어머님과 함께 나무심기 현장을 방문해 보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는데요,

유한킴벌리는 이 사연을 접수하여 참가자분, 자녀분과 함께 당시 나무를 심었던 포천 화대리에 있는 국유림에 방문했습니다.

당시 20cm 남짓한 작은 잣나무들이 16m로 높게 뻗은 풍경을 만들고 있었지요.

나무심기 현장 방문으로 자녀분들과 함께 또 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게 해드려 저희도 정말 기뻤답니다.

 

두번째 사연, 덴마크-한국 국제결혼에 골인하여 한국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행사에 참여했어요!

 

 

청정 지역인 덴마크에서 자고 나란 신랑, 니콜라스 씨는 처음 한국에 왔을 때 미세먼지를 보고 ‘쇼킹’했다고 합니다.

매일 매일 날씨와 하늘을 확인하고 마스크를 쓰는 등 한국의 심각한 미세먼지를 경험하던 도중,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알게 되어 1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2019년 신혼부부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이때 심어진 나무들은 무럭무럭 자라,

첫번째 사연의 나무들 사진처럼 숲으로 되며 한국의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중립에 힘을 실어 주겠죠?

 

 

세번째 사연, 2016년 그린캠프 참가자의 부모님이 1997년도 참가했던 신혼부부?!

 

신문 광고를 통해 버킷리스트였던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97년 참가자 부부!

국유림에 들어가 직접 나무심기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후손에게

좀 더 좋은 환경을 누리게 한다는 뿌듯함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16년에는 이 참가자분들의 따님이 무럭무럭 자라 숲속에서 힐링과

자연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그린캠프’에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신혼부부와 유한킴벌리와의 다양한 인연, 정말 신기하죠?

 

2022년 행사는 ‘랜선 나무심기’로!

 

올해도 어김없이 용인 탄소중립의 1호 숲에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준비했었지만,

행사지 근처 무인 카메라에 사육장을 탈출한 반달가슴곰이 발견되어

신혼부부 참가자분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행사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심기로 한 전나무들은 지난 4월 14일(목),

코로나 방역과 안전조치 후 식재 전문가분들과 함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담당자와

공동주최인 생명의숲 활동가가 참여하여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심어주셨습니다.

2022 신혼부부나무심기 현장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한킴벌리 공식 유튜브에 방문해주세요.

단계별 나무심는 방법, 그리고 숲의 중요성 등 숲과 관련된 내용들을 알차게 설명해 드리니 하단의 링크를 통해 참고해 주세요!

 

https://youtu.be/o7lMRbEXjZQ

 

이렇게 37년의 신혼부부 나무심기를 통한 다양한 참가자분들의 사연과 이야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부부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미래의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푸르게 가꾸고,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는 다짐을 하는 유한킴벌리의 신혼부부 나무심기!

앞으로도 쭉 진행될 예정이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무를 심어주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