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yk onair sns 검색

다양한 코스로 산책하기 좋은 대전의 허파, 도솔산을 소개합니다!

2022-05-15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던 겨울의 나무는 어디 갔냐는 듯 연초록빛의 싱그러운 나무들이 뽐을 내며 자랑하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5월입니다.

오늘은 대전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해 대전의 허파라고 불리며 다양한 코스를 가지고 있어

너도나도 등산을 즐기기 좋은 산, 제15회 #아름다운숲 우수상을 수상한 #대전 #도솔산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시원한 숲 그늘 아래 작은 사찰, 내원사

 

 

도솔산에 위치한 #내원사 는 도솔다목적체육관을 통해 가실 수 있습니다.

걷기 좋게 잘 다져진 야트막한 언덕 산책길을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데요,

 

 

바쁜 사람들과 차가 지나다니는 도심과는 달리 고요하고 적막하게 시간이 흘러 잠시 숲과 절을 바라보며 휴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봄에는 다양한 분홍 꽃잎을 가진 나무들이 각자의 색을 자랑하듯 피어난다고 합니다.

꽃나무를 볼 수 있는 시기보다 늦게 와 조금 아쉬웠지만, 푸르른 숲과 피톤치드 가득한 공기를 맡을 수 있어 좋은 곳이었답니다!

 

저 멀리 도심까지 한눈에, 도솔산 보루

 

 

내원사 오른편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소나무들로 빼곡한 언덕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본격적인 산행을 하기 전후로 목을 축이며 몸을 풀기 정말 좋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벤치에 앉아 집에서 싸오신 오이를 드시며 이야기를 나누시는 어르신들도 여럿 계셨어요!

도솔산 보루는 이 언덕에서 나무 계단으로 이루어진 왼쪽 계단으로 올라 화살표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산길을 걷다 끝이 보이지 않을 나무 계단을 올라가면 드디어 높게 위치한 #도솔산보루 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보루인지라 다른 산들의 정상보다는 달리 작고 가파른 곳이지만,

대전의 도심을 한눈에 바라보며 시원한 산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체로 도솔산을 오르시는 분들이 꼭 들리시는 곳인 것 같았어요.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가기 좋아요, 도솔정

 

 

대전 도심의 전경을 보았다면, 이번에는 열심히 산을 오르느라 수고한 우리의 다리를 위해

앉아서 쉴 수 있는 정자가 있는 #도솔정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솔정은 도솔산 보루의 반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무들 사이로 굽이굽이 흐르는 흙길과 돌길을 걸어가면 빼곡한 나무 그늘 사이에 우뚝 서며 우리를 반겨주는 도솔정이 나옵니다.

등산에 고되신 어르신들 몇 분은 시원하고 상쾌한 산의 공기를 맡으며 주무시고 계셨어요.

어르신들의 여유로움이 저에게까지 느껴지는 것 같았답니다!

 

푸르른 습지와 시원하게 흐르는 하천이 있는 곳, 갑천

 

 

#갑천 은 시원하게 흐르는 하천을 따라 생성된 #습지 로, 다양한 #생태계 가 살고있는 중요한 곳입니다.

하천으로 인해 길게 뻗은 곳이라 도솔산을 등산하지 않고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시고 싶은 분들은 #갑천산책로 를 따라 쭉 걷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다니는 길 외에는 대부분 인위적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아 정말 평화로운 곳이었어요.

갈대밭과 풀, 나무들이 많아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과 풍경을 가져 사계절 내내 산책하기 딱 맞고,

물 가까이에서 사는 새들과 곤충, 도마뱀 또는 개구리의 알들도 관찰해볼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자연공부 를 하기에도 매우 좋은 스팟이랍니다.

 

 

오늘은 #유한킴벌리 와 #산림청 그리고 #생명의숲 이 함께 주관한 아름다운 숲 중 대전의 도솔산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혹 도솔산을 처음 오르는 분이시라면, 거리에 따른 코스와 다양한 스팟 있으니 가

기 전에 꼭 지나쳐야 할 코스를 정해서 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코스 중간마다 흙길과 돌길, 가파르고 험한 길을 마주할 수 있으니 꼭 편한 신발을 신고, 산행을 하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유한킴벌리는 건강한 숲과 사람의 공존을 위해 숲과 친해질 수 있는 공간인 ‘우리동네 숲세권’을 소개해 오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