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본문 영역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유한킴벌리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EVENT]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국내 20대 기업 중 기업 슬로건 인지도 1위 달성, 네이버 LG전자도 각각 2위 3위로 선정

2024-11-05

지금까지 여러분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기업 슬로건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기업은 기억에 남고 특색 있는 기업 슬로건을

보유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국내 주요 20대 기업의 슬로건 중에서도

당당하게 소비자 인지도, 적합도에서 1위를 달성한

유한킴벌리의 슬로건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릴까 해요.

 

 지금 바로 슬로건 히스토리와 유한킴벌리의

활동에 대해 알아볼까요?

 

 

ㅣ 브랜드 인지도 조사 1위, 유한킴벌리

 

 

 

 

 

전국 만 20~69세 성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조사한 결과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알고 있는 슬로건’과 ‘가장 기억에 남는 슬로건’에서 36%,

 24%를 차지하며 1위를 달성했는데요.

 

특히 40~60대의 약 44%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슬로건 인지율에 대한 응답이 높았고, 50~60대의

약 34%가 기억에 남는 슬로건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이는 캠페인이 시작된 원년 세대들에게 해당 슬로건이 지속적이고

강렬하게 인상에 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슬로건이 잘 어울리는 브랜드 부문에서도

유한킴벌리가 1위를 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숲환경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철학과 잘 어울리며, 사회환원· 청렴하고

깨끗한 기업 이미지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라고 해요.

 

 네이버와 LG전자는 그 뒤를 이어 2,3순위를 차지하며

함께 상위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ㅣ 40년간 지켜온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기업 슬로건은 한 줄에 기업 가치, 지향하는 비전과 목표를

담아야 하는 것이기에 굉장히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도 1984년부터 선보인 기업 슬로건은 바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입니다.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는 한국전쟁과

산업화로 인해 황폐화된 산림을 복원시키기 위해

1984년부터 시작된 숲 환경 캠페인입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국내외에 총 5,700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그 면적은 약 16,451.5ha에 다다르죠.

 

이 과정에서 NGO, 전문가 그룹, 산림청과의 협업으로

약 17만 명의 일자리 창출하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숲과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미래환경리더가 될 아이들이 어릴 적부터 숲에 어울려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와 도시에 숲을 조성하고,

신혼부부 나무심기·유한킴벌리 그린캠프·숲속 꿀잠대회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나무도 심고 숲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도 다방면으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슬로건을 노출했는데요.

 

특히 역대 광고의 경우 시대별로 이슈가 된 사회 문제를

해당 캠페인으로 어떻게 풀어낼 건지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가 숲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시대별로 변화하는 디자인도 인쇄광고를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이니 아래 40주년을 맞이해 발간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백서’를 통해 한번 쭉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KKG 40주년 백서▼

(KKG 40주년 백서 보러가기)

 

ㅣ 숲과 사람의 공존을 위한 노력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숲과 사람,

사람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기업문화와

비즈니스에도 깊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요.

 

 

 

 

 

대표적으로 2016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여성 청소년을

위해 매년 100만 패드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힘내라 딸들아’,

이른둥이들을 위한 초소형 기저귀 개발 및 기부 등

나눔 활동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 사회환경 변화를 이끌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그린 임팩트 펀드 등 공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회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이외에도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에서 매출의

95%를 달성하기 위해 지구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고려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죠.

 

그 노력은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도 당당하게 1위를 하며

무려 21년간 전체 기업 중 TOP 6에 올라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관련하여 더욱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유한킴벌리 올스타 기업 선정▼

(올스타 기업 선정 소식 보러가기)

 

 

 

 

지금까지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슬로건 히스토리와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에서도 많은 지지와 응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많이 지켜봐 주세요!

 

ㅣ EVENT에 참여해 주세요!

 

#QUIZ

소비자 인지도1위를 달성한 유한킴벌리의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HINT: ㅇㄹㄱㅅ ㅍㄹㄱ ㅍㄹㄱ)

 

비밀 댓글로 정답을 남기고 개인 SNS

유한킴벌리 1위 소식을 스크랩하여 공유해 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 이벤트 참여하기)

 

🌳참여기간: 24.11.06(수) ~ 11.12(화)

🌳당첨자 발표: 24.11.13(수)

 

🎁이벤트 경품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미니 SET (5명)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세트 (5명)

 

※당첨자 발표의 경우 기본 댓글 및 남겨주신 댓글에 비밀글로 안내드립니다.

※당첨자이나 개인정보 수집 기간 내로 정보를 남겨주지 않으실 경우,

이벤트 당첨은 자동 취소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