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액티브 시니어 전용 플랫폼 ‘오늘플러스’ 런칭

2022-04-20

유한킴벌리 디펜드, 액티브 시니어 전용 플랫폼 ‘오늘플러스’ 런칭

 

- 시니어 대표 브랜드의 전문성과 노하우, 액티브 시니어 인사이트로 탄생

- 생애주기, 관심사 등에 따라 맞춤형 상품, 관심정보, 소통 커뮤니티 제공

 

시니어 대표 브랜드 유한킴벌리 디펜드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온라인 멀티 플랫폼 ‘오늘플러스’을 런칭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늘플러스’는 ‘오늘의 자신감을 더해주는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큐레이팅 서비스’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선 직영몰 ‘맘큐’에 이어 유한킴벌리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플랫폼 서비스다.

 

16.5%에 이르는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오는 2025년에는 20%를 넘어서며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시니어 산업의 가능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를 입증하 듯 국내 시니어 위생용품 시장은 유로모니터 기준 약 830억(2021) 규모로 성장했으며, 향후 액티브 시니어가 더욱 확장된다면 향후 약 7,000억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 전용 플랫폼 ‘오늘플러스’

 

유한킴벌리 디펜드는 액티브 시니어가 생산자이자 소비자로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요실금 및 간병 전문 제품 등을 공급해 왔으며,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통해 시니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왔다. 이 과정에서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정보, 활동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간파하고 ‘오늘플러스’를 선보이게 됐다.

 

‘오늘플러스’의 핵심은 맞춤형 큐레이션과 역동성에 있다. ‘오늘플러스’는 시니어 생애주기와 관심사 등에 따라 특화된 △큐레이션 상품라인업 △건강, 자기 계발, 투자,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정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소통, 공감형 체험공유 커뮤니티 △상품 체험기회 등을 제공하며, 콘텐츠의 양과 질도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강화해 갈 계획이다.

 

또한 유저를 고려하여 관심정보는 가독성을 고려한 텍스트와 영상, 이미지 위주로 구성하여 직관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슬기로운 오플생각’, ‘오늘 노하우’ 등의 정규 콘텐츠도 편성했다. ‘오늘의 도전’ 코너에서는 건강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제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소정의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디펜드 등 자사 제품들은 오늘플러스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실속 있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시니어 인구의 증가로 간병케어에 대한 고민과 커지고 있음을 고려, 관련 정보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향후, 간병 시 필수정보, 관련 제품추천과 함께 요양보호사, 요양기관과 등과 연계해주는 서비스도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디펜드 담당자는 “소비자 참여형 플랫폼 운영을 통해 온/오프라인 모든 공간에서 시니어가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오늘플러스가 액티브 시니어들의 활발한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지난 10년간 함께일하는재단 등 다자간 협력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해 기여해 왔으며, 사원들도 2015년부터 도움이 필요한 시니어를 위한 1%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