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 ‘판테딘 엠디 더마 크림’ 출시

2023-01-06

- 가려움 개선 기능성 식약처 심사 완료

- 인체적용실험서 가려움(약 58%), 수분 함유량(약 40%) 개선 효과 확인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받은 신제품 ‘판테딘 엠디 더마 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판테딘 엠디 더마 크림

 

겨울철 등 건조한 환경에서는 가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지는 만큼, 보습 그 이상의 케어가 필요하다. 신제품 판테딘 엠디 더마 크림은 피부장벽 기능 강화를 통해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림으로 자사 화장품 최초로 식약처 기능성 심사 및 허가를 완료했다.

 

피부장벽을 강화하면 수분을 유지하고 가려움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제품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햠량(5%)의 판테놀과 세라마이드, 달맞이꽃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출시 전 실시한 인체적용실험에서도 사용 4주 후 가려움도는 약 58%, 수분 함유량은 약 40%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하기도 했다.

 

피부 진정과 보습, 안전성 등 기본에도 충실했다.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 ‘엠디 카밍 콤플렉스’ (피버퓨, 꿀풀, 오이풀 추출물)을 적용했고, 알레르기 유발 가능 향(식약처 고시 성분 25종) 무첨가, 민감성 피부 대상 14일 누적 자극 테스트 등을 통해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린핑거 담당자는 “연약하고 예민한 피부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피부장벽 강화에 집중했다”며,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인 만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 그린핑거는 15년 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온 가족용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핑거 포레스트’,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등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종합 유아아동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장해 가고 있다.

 

더불어 천리포수목원과 협력해 기후변화와 서식지 감소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야생식물 보전을 위한 기금을 출연하고, 야생화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젖병 개발을 추진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