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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뉴 하기스 매직팬티’ 출시

2011-09-01

1,500명의 아기 감정단이 입증한 팬티!!

유한킴벌리, ‘뉴 하기스 매직팬티’ 출시

  • - 아기 1,500명과 함께한 대규모 Study 통해 한국 아기 체형에 최적화된 제품 구현
  • - 팬티에 더욱 가까워진 신제품으로 팬티형 기저귀 제 2 르네상스 견인할 것 (현재 35% → 잠재시장 60%)

  • New 하기스 매직팬티 제품 (사진)

5,000억 규모의 국내 기저귀 시장. 최근 5년간 가장 주목할 트랜드는 바로 팬티형 기저귀의 약진이다. 유한킴벌리에서 하기스 매직팬티를 선보인 것은 지난 2005년 말. 이후 팬티형 기저귀는 어느새 전체 시장의 35%까지 성장했다. 이는 스마트폰, 하이브리드카, 3D TV 등 대표적 블루오션 사례에 비견될 정도. 업계에서는 ‘걷기 시작하면 팬티형 기저귀’ 라는 인식이 일반화된 만큼, 팬티형 기저귀가 전체 시장의 60%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다만, 그 시기는 제품들이 얼마만큼 매력적으로 진화하느냐에 달려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
  • 유한킴벌리가 원천 특허를 가진 하이드로니트 신소재 흡수시트를 적용하여 아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사진)
유한킴벌리는 30일 리얼팬티를 모티브로 한 New 하기스 매직팬티 (이하 ‘뉴 매직팬티’)를 선보였다. 실제 팬티에 가까운 제품을 표방한 만큼, 얇고 부드러운 팬티의 편안함을 제품에 담아 낸 것이 가장 큰 특징. 유한킴벌리가 원천 특허를 가진 하이드로니트 신소재 흡수시트를 적용, 기존제품 보다 두께를 약 20%나 획기적으로 줄였고, 엉덩이와 맞닿는 안감 (부드러움 35% 향상, 마찰력 테스트)과 매직밴드 등에도 신소재를 적용하여 부드러움에 대한 고객 선호까지 만족시켰다. 팬티처럼 얇고 부드러워졌지만 기저귀의 가장 중요한 속성인 흡수력과 통기성 역시 대폭 향상되어. 수분 되 묻어남은 40%나 감소했고, 안감의 통기성은 77%나 향상되었다.
*Fit Study – 아기가 실제로 제품을 입고 활동하면서 체형에 잘 맞는지, 움직임이 편안한지 등을 스터디
이처럼, 팬티에 더욱 가까워지면서, 옷을 덧입어도 팬티를 입은 듯 자연스런 옷 맵시를 뽐낼 수 있게 되었고 더욱 덥고 습해지는 기후에도 적합한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혁신적 변화가 팬티형 기저귀의 제 2 르네상스를 이끌고 팬티형 기저귀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직팬티는 팬티형 제품의 80% 이상 (2010년 1년 평균 83%, 닐슨코리아)을 차지하는 리딩 브랜드이기 때문.

 

  • 아기성장 단계 고려한 육아 각광 - 팬티형 기저귀의 성장은 필연, 해외에서도 사랑 받아
팬티형 기저귀 (또는 입히는 기저귀)가 지금처럼 메인으로 자리잡게 된 배경에는 선진국처럼 아기의 자연스런 성장을 도와주는 육아 트렌드가 각광을 받으면서이다.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사용자 행동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기저귀를 떼는데 걸린 개월 수는 2005년 23.9개월에서 2010년 26.2개월로 2.5개월이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고, 이에 따라, 고월령 아기가 사용하는 점보형 제품 (17Kg 이상) 판매도 58%나 증가 (하기스 점보형 제품, ’10 vs. ’08)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육아 경향과 맞물려 팬티형 기저귀는 10개월을 전후해 걷기 시작하는 아기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 아기를 억지로 눕히지 않고도 선 상태에서 팬티처럼 입히고 간편하게 벗길 수 있는 점이 각광을 받으면서 빠르게 정착할 수 있었고 그러한 편리성에 주목한 엄마들 때문에 주로 기어 다니는 아기가 입는 (움직임이 많아지는) 중형제품으로까지 외연을 확대할 수 있었다.
  • 하기스 매직팬티는 2006년에 비해 2010년 259퍼센트의 성장률을 보였다(그래프)
하기스 매직팬티의 경우, 출시 이듬해인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연 평균 50%의 성장을 구가해 오고 있다. 또한, 고품질을 바탕으로 호주, 중국, 러시아 등에 진출, 하기스가 지난해 1,543억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기저귀 한류를 이끄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는 등 팬티형 기저귀의 대명사로 국내외에서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매직팬티 설비를 풀 가동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국내 수요를 맞추느라 추가적인 수출 확대 요청에도 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뉴 하기스 매직팬티는 남아, 여아 각각 중형/대형/특대형/점보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매장 및 오픈마켓 등 전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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