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뉴 하기스 매직팬티’ 출시
2011-09-01
1,500명의 아기 감정단이 입증한 팬티!!
유한킴벌리, ‘뉴 하기스 매직팬티’ 출시
- - 아기 1,500명과 함께한 대규모 Study 통해 한국 아기 체형에 최적화된 제품 구현
- - 팬티에 더욱 가까워진 신제품으로 팬티형 기저귀 제 2 르네상스 견인할 것 (현재 35% → 잠재시장 60%)
- 5,000억 규모의 국내 기저귀 시장. 최근 5년간 가장 주목할 트랜드는 바로 팬티형 기저귀의 약진이다. 유한킴벌리에서 하기스 매직팬티를 선보인 것은 지난 2005년 말. 이후 팬티형 기저귀는 어느새 전체 시장의 35%까지 성장했다. 이는 스마트폰, 하이브리드카, 3D TV 등 대표적 블루오션 사례에 비견될 정도. 업계에서는 ‘걷기 시작하면 팬티형 기저귀’ 라는 인식이 일반화된 만큼, 팬티형 기저귀가 전체 시장의 60%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다만, 그 시기는 제품들이 얼마만큼 매력적으로 진화하느냐에 달려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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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한킴벌리는 30일 리얼팬티를 모티브로 한 New 하기스 매직팬티 (이하 ‘뉴 매직팬티’)를 선보였다. 실제 팬티에 가까운 제품을 표방한 만큼, 얇고 부드러운 팬티의 편안함을 제품에 담아 낸 것이 가장 큰 특징. 유한킴벌리가 원천 특허를 가진 하이드로니트 신소재 흡수시트를 적용, 기존제품 보다 두께를 약 20%나 획기적으로 줄였고, 엉덩이와 맞닿는 안감 (부드러움 35% 향상, 마찰력 테스트)과 매직밴드 등에도 신소재를 적용하여 부드러움에 대한 고객 선호까지 만족시켰다. 팬티처럼 얇고 부드러워졌지만 기저귀의 가장 중요한 속성인 흡수력과 통기성 역시 대폭 향상되어. 수분 되 묻어남은 40%나 감소했고, 안감의 통기성은 77%나 향상되었다.
- *Fit Study – 아기가 실제로 제품을 입고 활동하면서 체형에 잘 맞는지, 움직임이 편안한지 등을 스터디
- 이처럼, 팬티에 더욱 가까워지면서, 옷을 덧입어도 팬티를 입은 듯 자연스런 옷 맵시를 뽐낼 수 있게 되었고 더욱 덥고 습해지는 기후에도 적합한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혁신적 변화가 팬티형 기저귀의 제 2 르네상스를 이끌고 팬티형 기저귀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직팬티는 팬티형 제품의 80% 이상 (2010년 1년 평균 83%, 닐슨코리아)을 차지하는 리딩 브랜드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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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성장 단계 고려한 육아 각광 - 팬티형 기저귀의 성장은 필연, 해외에서도 사랑 받아
- 팬티형 기저귀 (또는 입히는 기저귀)가 지금처럼 메인으로 자리잡게 된 배경에는 선진국처럼 아기의 자연스런 성장을 도와주는 육아 트렌드가 각광을 받으면서이다.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사용자 행동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기저귀를 떼는데 걸린 개월 수는 2005년 23.9개월에서 2010년 26.2개월로 2.5개월이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고, 이에 따라, 고월령 아기가 사용하는 점보형 제품 (17Kg 이상) 판매도 58%나 증가 (하기스 점보형 제품, ’10 vs. ’08)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육아 경향과 맞물려 팬티형 기저귀는 10개월을 전후해 걷기 시작하는 아기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 아기를 억지로 눕히지 않고도 선 상태에서 팬티처럼 입히고 간편하게 벗길 수 있는 점이 각광을 받으면서 빠르게 정착할 수 있었고 그러한 편리성에 주목한 엄마들 때문에 주로 기어 다니는 아기가 입는 (움직임이 많아지는) 중형제품으로까지 외연을 확대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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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기스 매직팬티의 경우, 출시 이듬해인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연 평균 50%의 성장을 구가해 오고 있다. 또한, 고품질을 바탕으로 호주, 중국, 러시아 등에 진출, 하기스가 지난해 1,543억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기저귀 한류를 이끄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는 등 팬티형 기저귀의 대명사로 국내외에서 널리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매직팬티 설비를 풀 가동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국내 수요를 맞추느라 추가적인 수출 확대 요청에도 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 뉴 하기스 매직팬티는 남아, 여아 각각 중형/대형/특대형/점보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매장 및 오픈마켓 등 전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