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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에 대한 역할과 책임, 직무 수행 역량, 성장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드립니다

고객서비스전문가

1. 주요역할과 책임

유한킴벌리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영철학과 가치실현을 위해 고객서비스전문가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고객의 불편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고객 제안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 개선을 촉진합니다. 또한 수집된 고객 불편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상담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발, 운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더불어 ‘육아포럼’, ‘우월해’ 등과 같이 고객들이 기대하는 유용한 정보와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는 플랫폼을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보다 만족한 고객서비스와 함께 브랜드와 고객 간의 긴밀한 접점을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고객서비스 전문가는 고객이 제기하는 문제나 제안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능동적인 문제 해결 역량과 함께 관련부문과의 유기적인 협업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관점의 새로운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고객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작성 역량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플랫폼 개발, 콘텐츠 기획 등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요구됩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고객서비스전문가는 조직 내에서 고객상담조직의 운영,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수행을 위한 정부와 단체와의 협력, 콘텐츠 기획과 플랫폼 운영 전문가, 고객 인사이트 분석과 위기예방 전문가, 고객만족 정책을 책임지는 CCO(Chief Customer Officer) 등으로 성장 기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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