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 19종 출시, 안전용품 강화

2023-02-09

- 다양한 수요 고려, 작업 강도부터 디자인까지 맞춤 선택 가능하도록 세분화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근로자의 안전과 편안한 착용감에 집중한 ‘발편한 안전화’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

 

현재 약 3,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안전화 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화 착용 의무 확대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강화됨에 따라, 산업체와 건설현장을 중심으로 활용되던 안전화는 운수업, 농축산업, 요식업 등으로 그 활용도를 넓혀가고 있다.

 

수요 확대에 따라 안전화에 대한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 내구성과 안전성은 기본, 캐주얼한 아웃도어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장시간 활동해도 가볍고 편안한 안전화가 선호되는 추세이다. 신제품은 이러한 소비자 기호를 고려해 작업 강도와 디자인 기호에 따라 제품을 19종으로 세분화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한킴벌리 발편한 안전화’는 작업 시 피로 경감을 위한 경량화 기술과 함께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인솔과 2중 구조 미드솔을 사용했고, 한국인의 발 구조에 최적화되도록 와이드 토캡을 적용했다. 또한, 물세제 접촉 등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미끄럼 방지 1등급 인증*을 완료했다.

*사막화 스타일 4종 제외

 

유한킴벌리 안전화 담당자는 “안전성, 편안함, 디자인까지 안전화에 요구되는 3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세분화된 라인업을 갖춘 만큼 다양한 고객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크린가드, 와이프올 등 산업용 브랜드를 통해 보호복, 방진마스크, 글러브, 와이퍼와 같은 다양한 산업안전용품을 공급하며 작업자의 일상과 안전을 지켜왔다. 산업현장에서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은 물론 일상 속 안전과 위생, 건강을 돕는 제품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