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심을 담은 ESG 활동 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통해 좋은느낌 생리대 1,000만패드 기부

2023-05-24

- 좋은느낌, 2016년부터 보편적 월경권 보호위해 생리대 기부캠페인 진행

- 매년 100만 패드 이상 기부 지속, 8년만에 1,000만 패드 달성 눈앞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기부되는 생리대가 누적 1,000만매를 앞두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은 지난 2016년 경제적인 이유로 월경에 불편함을 겪는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100만 패드의 생리대를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한국여성재단’,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생리대를 지원해 왔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런칭한 2016년의 153만 패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약 864만 패드를 기부해 왔으며, 올해에는 보육원, 그룹홈 아동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 중고생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등에 총 150만 패드를 제공하기로 확정됐다. 5월 28일 세계월경의 날 이후 예정되어 있는 기부가 실행되면, 누적 기부 수량은 8년만에 1,000만 패드를 넘어서게 된다.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은 2022년 말까지 약 75만명에 달하는 여성청소년들의 삶에 작은 기여를 해왔으며, 평등한 월경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에도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고 대내외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캠페인에 공감하여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한 소비자만 20,000명을 넘어선다. (20,394명, 2022년 누적)

 

유한킴벌리는 올해에도 여성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네이버 해피빈에 굿액션 기부플랫폼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월경의 날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 등과 함께 쇼핑은 물론 선한 영향력도 확산할 수 있는 릴레이 기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숲환경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통해 5,50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심고 가꾸어 온 유한킴벌리는 현대적인 생리대를 선보이며, 여성들의 위생적인 생활과 사회진출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장애인들의 보편적 월경권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한킴벌리 여성위생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은 발달장애아동이 손쉽게 생리대를 착용할 수 있도록 ‘처음생리팬티’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의 생리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종이포장에 점자를 적용한 탐폰도 선보였다. 점자 패키지 개발을 위해, 점자 타입, 포장재 재질, 공정 조건, 환경성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시각장애인 조사 및 연구개발을 시행했으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점자를 구현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

 

유한킴벌리 캠페인 담당자는 “대한민국에서 현대적인 생리대를 처음 선보인 이래로 여성의 사회참여는 물론, 누구나 건강하게 월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담은 혁신제품을 통해 누구나 건강한 월경권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