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고객중심경영

키워드로 FAQ를 검색하세요!

검색

자주 묻는 질문 목록

A

어플리케이터 사이즈는 동일하지만, 어플리케이터 안에 들어 있는 흡수체 사이즈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레귤러 사이즈가 슈퍼 사이즈 대비 더 작은 흡수체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흡수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레귤러 사이즈 : 5~9g / 슈퍼 사이즈 : 8~12g)

A

화이트 탐폰과 스타일 탐폰은 모두 식약처에서 허가한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탐폰 흡수체 : 정제레이온(레이온 100%)
*탐폰 흡수체 커버 : 부직포(폴리에틸렌/폴리에스터 섬유)
*제거용 실 : 폴리에스터 레이온 혼방사(폴리에스터 섬유, 레이온 섬유)
*어플리케이터 : 폴리에틸렌(본체) 및 열가소성엘라스토어(핑크그립)
*개별포장재 : 폴리에틸렌 필름(부분 또는 전면인쇄)_화이트 탐폰

*탐폰 흡수체 : 정제레이온(레이온 100%)
*탐폰 흡수체 커버 : 부직포(폴리에틸렌/폴리에스터 섬유)
*제거용 실 : 폴리에스터 레이온 혼방사(폴리에스터 섬유, 레이온 섬유)
*어플리케이터 : 폴리에틸렌 및 폴리프로필렌
*개별포장재 : 폴리에틸렌 필름(부분 또는 전면인쇄)_스타일 탐폰

A

탐폰 제품은 식약처 및 글로벌 가이드에 따라, 탐폰의 사이즈별로 기준을 두어 흡수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탐폰은 사이즈별로 동일한 수준의 흡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탐폰과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동일한 흡수체(정제레이온100%)를 사용하며, 동일한 수준의 흡수력을 가진 제품입니다. 단, 어플리케이터의 직경은 스타일 탐폰 레귤러가 화이트 탐폰 레귤러에 비해 약간 더 작고, 슈퍼 제품은 약간 더 큽니다.
다만,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사용 시 늘어나는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하여 사용 전에 어플리케이터의 내통을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당긴 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사용 전에는 기존 화이트 탐폰보다 어플리케이터 길이가 30%정도 짧아 손 안에 휴대하기 쉽게 디자인된 제품입니다만 흡수력은 동일합니다.

A

탐폰은 처녀막에 손상을 입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녀막은 막이 아닌 주름으로 된 살로, 신축성과 탄력성이 풍부합니다. 또한, 탐폰을 사용해도 손상시키지 않을만한 충분한 공간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A

초보자들이 보다 쉽게 탐폰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탐폰 사용루틴 백서를 만들었습니다.
백서에는 40여년간 여성 위생용품을 연구해 온 유한킴벌리의 노하우와 500명의 탐폰 장기 사용자들이 밝힌 탐폰 사용 루틴,
초보자들이 탐폰에 대해 궁금해하는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탐폰 사용 루틴 백서 다운 받기 → http://www1.ykbrand.co.kr/Common/pdf/TamponWhiteBook.zip)
 

A

사용법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아프지 않습니다

A

정확한 위치에 들어갔을 경우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다시 삽입하세요.

A

질 내벽의 근육이 탐폰을 고정시켜주고, 질에서 자궁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연필심보다 가늘기 때문에 탐폰이 몸속 깊은곳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A

탐폰은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생리양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생리양에 따라 갈아주세요. 생리혈의 양에 맞추어 4~8시간 이내로 사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보편적으로 생리 초기에 생리양이 많고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본인의 생리양에 맞춰 필요한 최소의 흡수력을 지닌 제품을 사용하세요.

A

생리양이 많아서 샐까봐 불안하시다면, 팬티 라이너를 함께 사용하셔도 됩니다.

A

목욕을 하더라도 새지 않으며, 가벼운 목욕은 생리기간을 쾌적하게 보내는게 효과적입니다.

A

탐폰은 드물게 치명적인 “독성쇼크증후군(Toxic Shock Syndrome, TSS)"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독성쇼크증후군(TSS)”은 인체 내에서 독소를 만들어내는 포도상구균에 의해 발생되는 급성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으로 갑작스러운 고열, 구토, 설사, 기절, 어지러움, 현기증, 인후염, 햇빛에 탄 것과 같은 발진 등이 나타납니다. 독성쇼크증후군(TSS) 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에서 시작되지만 치명적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독성쇼크증후군(TSS)이라고 생각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탐폰을 제거한 후 의사와 상의하고, 독성쇼크증후군(TSS)을 경험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탐폰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A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사용 전에 반드시 어플리케이터 내통을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당긴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만약, 끝까지 당기지 않은 상태로 착용했을 경우 흡수체가 정상적으로 삽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정확한 사용방법은 제품에 동봉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사용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A

탐폰 제품은 식약처 및 글로벌 가이드에 따라, 탐폰의 사이즈별로 기준을 두어 흡수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탐폰은 사이즈별로 동일한 수준의 흡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탐폰과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동일한 흡수체(정제레이온100%)를 사용하며, 동일한 수준의 흡수력을 가진 제품입니다. 단, 어플리케이터의 직경은 스타일 탐폰 레귤러가 화이트 탐폰 레귤러에 비해 약간 더 작고, 슈퍼 제품은 약간 더 큽니다. 다만,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사용 시 늘어나는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하여 사용 전에 어플리케이터의 내통을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당긴 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사용 전에는 기존 화이트 탐폰보다 어플리케이터 길이가 30%정도 짧아 손 안에 휴대하기 쉽게 디자인된 제품입니다만 흡수력은 동일합니다.

A

화이트 스타일 탐폰은 모두 식약처에서 허가한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탐폰 흡수체 : 정제레이온(레이온 100%)*탐폰 흡수체 커버 : 부직포(폴리에틸렌/폴리에스터 섬유)

*제거용 실 : 폴리에스터 레이온 혼방사(폴리에스터 섬유, 레이온 섬유)

*어플리케이터 : 폴리에틸렌 및 폴리프로필렌*개별포장재 : 폴리에틸렌 필름(부분 또는 전면인쇄)

A

멸균 처리를 미생물 발생이 안 되는 수준까지 하게 될 경우 다른 종류의 안전성(가스 독성, 플라스틱 분해, 냄새 발생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화이트 탐폰은 미생물 검사를 포함한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생산되기 때문에 별도의 멸균처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참고 : 스타일 탐폰도 동일합니다.

A

그렇지 않습니다. 탐폰에 사용하는 레이온은 미국약전(USP)규격의 ‘정제레이온’으로서, 면과 함께 탐폰에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되어 온 흡수체입니다. 식약처가 고시한 ‘의약외품에 관한 기준 및 시험방법’에 의하여, 면(탈지면)과 정제레이온만이 탐폰의 흡수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A

* 화이트 탐폰은 레귤러와 수퍼의 어플리케이터가 동일하나, 화이트 오가닉 탐폰 및 화이트 스타일탐폰은 어플리케이터 사이즈가 다름. 어플리케이터 사이즈는 동일하지만, 어플리케이터 안에 들어 있는 흡수체 사이즈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레귤러 사이즈가 슈퍼 사이즈 대비 더 작은 흡수체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흡수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레귤러 사이즈 : 5~9g / 슈퍼 사이즈 : 8~12g)

A

개별 포장에 사이즈가 별도로 표기되어 있지는 않지만, 개별 포장의 디자인이 상이하기 때문에 구분이 가능합니다. 화이트 스타일탐폰의 경우 레귤러 제품은 영문소문자 "r", 슈퍼제품은 "s"로 표기되어 있어 구분이 가능합니다.

A

흡수력이 크다고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생리량에 맞춰 필요한 최소의 흡수력을 지닌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탐폰의 사이즈별로 기준을 두어 흡수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레귤러 흡수량 : 5~9g(양이 보통인 날)

*슈퍼 흡수량 : 8~12g(양이 많은 날)

A

[화이트탐폰 및 오가닉탐폰]탐폰 어플리케이터는 삽입이 용이하도록 부드러운 PE 재질로 되어 있으며, 손잡이 부분은 삽입 시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서 고무 재질과 촉감이 비슷한 TPE(Thermo Plastic Elastomer)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TPE 재질은 칫솔 등에도 많이 사용되는 자재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화이트 스타일탐폰]어플리케이터 외통은 삽입이 용이하도록 부드러운 PE 재질로 되어 있으며, 손잡이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턴을 적용하여 삽입 시 손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내통은 보다 강도가 높은 PP 재질을 사용하여 내통 연장 및 삽입 시 내통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A

1. 삽입 전에 제거용 실이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단, 화이트 스타일 제품의 경우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어플리케어터 내통을 잡아당긴 후 사용해야만 흡수체가 정상적으로 삽입됩니다.

2. 엄지와 중지로 손잡이 부분을 잡고, 외통의 둥근 끝부분이 본인을 향하게 해주세요.

3. 몸에 힘을 빼고 탐폰을 삽입하기에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하세요. 팬티는 가급적 무릎 아래로 내리시고, 다리를 벌리고 약간 구부리거나 서서 한쪽 다리를 변기나 의자에 걸치세요.

4. 최대한 긴장을 푼 후, 한손으로 탐폰을 잡고 다른 한 손은 요도구와 항문 사이에 있는 질 입구를 벌려주세요.

5. 외통의 둥근 끝을 질 입구에 대고, 탐폰을 잡고 있는 손가락이 몸에 닿을 때까지 외통을 부드럽게 위쪽으로 비스듬히 삽입해 주세요.

6. 손잡이 부분을 고정하고 검지손가락으로 내통이 손잡이와 맞닿을 때까지 내통을 외통 안으로 끝까지 밀어넣어 주세요.

7. 손잡이를 잡고 내통과 외통을 모두 부드럽게 빼낸 후, 제거용 끝이 몸 밖으로 나와 있는지 확인하세요.

A

먼저 몸의 긴장을 푼 후, 제거용 실의 가장 안쪽을 잡고 비스듬히 앞으로 천천히 당겨 주세요. 만약 제거용 실이 보이지 않는다면, 지난 밤에 화장실을 다녀온 적은 없는지, 몸에 달라 붙어 있는 것은 아닌지, 질 안으로 말려 올라간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A

생리혈이 충분히 탐폰에 흡수되지 않았을 경우 제거시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 단계 흡수량이 낮은 탐폰을 사용하거나 생리대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

탐폰 사용 후 어플리케이터와 교체한 흡수체는 변기에 넣지 마시고 반드시 휴지통에 버려 주세요.

A

탐폰은 처녀막에 손상을 입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녀막은 막이 아닌 주름으로 된 살로, 신축성과 탄력성이 풍부합니다. 또한, 탐폰을 사용해도 손상시키지 않을 만한 충분한 공간이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을 확인해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A

탐폰은 수영, 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