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스테이쿨 등 여름철 겨냥 생리대 매출 3배 급성장
2025-07-15
- 기후변화 속, 입는 오버나이트 잇는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
-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이어 화이트 스테이쿨까지 선택의 폭 확장
유한킴벌리는 여름철을 겨냥한 자사 생리대의 매출이 전년 4~6월 대비 3배 이상 급성장했다고 밝혔다.
(좌)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우) 화이트 스테이쿨
지난 7월 9일 서울의 수온주는 37.1도를 가리켰다. 1908년 근대적인 기상관측을 시작한 지 86년만에 7월 상순 기온으론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 유한킴벌리는 이처럼 무더워지는 여름철에도 맞이할 수 밖 없는 생리에 대한 소비자 고민을 해소하고자 지난해에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성공적 런칭에 힘입어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출시했다.
나아가 올해 4월에는 ‘화이트 스테이쿨’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브랜드 모델인 그룹 에스파 윈터의 광고캠페인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누적 조회수가 2,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여름철 생리고민을 해소하도록 설계된 시즈널 제품에 대한 선호와 브랜드 화제성이 맞물려, 관련 제품의 4~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나 급성장했다. 여름철 겨냥 생리대를 본격 선보인지 1년 만의 성과인 만큼, 입는 오버나이트를 잇는 새로운 스테디셀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은 3단계 통기 시스템을 구성했다. 에어터널 흡수층으로 기존 대비 60% 빠른 흡수력1)을 갖췄으며, 대나무 유래 라이오셀 함유 커버로 표면 온도를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도 낮췄다2). 입는 오버나이트의 경우 언더웨어 속 상대습도가 30%3) 낮아지는 등 통기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화이트 스테이쿨은 시원한 느낌을 오래 전달하기 위해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쿨링시트를 적용했다. 자사 일반적인 생리대 부착 시간을 넘는 최대 4시간까지4) 마일드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주요 사업군 전반에서 여름철 수요를 고려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9년 연속 시장 1위5)를 지속 중인 하기스 썸머기저귀를 필두로,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 썸머 등을 통해 여름 시즈널 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1) 자사시험법 기준, 자사 기존 코어 적용 제품 대비
2) 자사 좋은느낌 유기농 제품 대비, 자사시험법(용액 흡수 후 안 커버 표면 온도 측정)
3) 상대 습도 기준, 자사 기존 제품 대비, 자사 시험법
4) 식염수 흡수된 생리대의 시원함 감각평가 결과, 자사 쿨링시트 미적용 제품 대비 (시원함을 느끼는 정도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5) KANTAR 소비자 패널 서비스, 한국 유통시장의 아기종이기저귀 카테고리, 2016년 3월 28일~2024년 9월 8일 (연도 별 4~9P) 점유율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