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본문 영역

뉴스룸

유한킴벌리, 풀무원, SSG닷컴과 지구의 날 친환경 캠페인 시행

2021-04-21

유한킴벌리, 풀무원, SSG닷컴과 지구의 날 친환경 캠페인 시행

 

-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한 기업과 소비자의 연대 확대

- 지속가능 제품 구매하는 SSG닷컴 고객 5000명에게 ‘제로웨이스트 굿즈’ 증정

 

코로나19로 인해 기후변화 등 전지구적 문제에 대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우리나라를 비롯해 각국의 탄소중립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빌게이츠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가 코로나 19보다 클 것이라 전망하기도 했고, 소비자들은 지구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가치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실제, 유한킴벌리가 2021년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 9,87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친환경 제품이 상대적으로 고가여도 지구환경을 위해 구입할 용의가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88.3%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킴벌리와 풀무원, SSG닷컴은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SSG닷컴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지구의 날 공동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일상 속 실천 방안을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소비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구의날 공동 캠페인 배너

 

소비자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소비자가 캠페인 기간동안 SSG닷컴에서 ‘라네이처 시그니처’ 생분해 인증 생리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비건 인증 라면 등 유한킴벌리와 풀무원의 지속가능 제품들을 4만원 이상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총 5,000명에게 면소재 네트백과 비누망, 천연 소재 수세미, 광목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굿즈를 선물로 제공하며, 라네이처 페미닌 젤과 페미닌 티슈, 디펜드 스타일 라이너, 풀무원 고단백 에너지바 등 견본도 추가 제공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유한킴벌리와 풀무원, SSG닷컴은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해온 기업들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한 상호 협력 방안도 적극 모색해 왔다”며, “3개 회사가 생활용품 및 식품,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대표하는 리딩 기업이고 지속가능 제품 및 패키지, 친환경 배송 등을 적극 확대해 가고 있는 만큼, 지구환경을 위한 소비 트렌드 촉진 등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 시작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37년간 국.공유림에 5,400만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꾸어 왔으며,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비전과 함께 아름다운숲 발굴, 숲속학교 조성, 탄소중립을 위한 공존숲 조성, 몽골 유한킴벌리숲(사막화방지숲) 조성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다.

 

더불어, 유한킴벌리는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하고, 생산, 물류 등 전 과정에서의 환경혁신과 탄소저감을 위해 지난해 환경경영 3.0을 선언했으며, 2030년까지 탄소중립과 함께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을 획기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 제품의 매출 비중을 기저귀와 생리대는 95%까지, 미용티슈, 화장지는 매출의 100%까지 끌어올려 기후변화 대처에 기여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