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주메뉴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 맘큐
  • 오늘플러스
  • 달다방
본문 영역

보도자료

언론 등에 제공된 유한킴벌리 보도 및 발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기농 100% 순면커버’ 신제품 출시

2025-02-13

- 차별화된 소재와 신기술 바탕, 피부 편안함부터 기능까지 전면 혁신

 

대한민국 생리대 1위1)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유기농 100% 순면커버2)’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패드와 팬티라이너로 구성됐다. 연약한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3년 이상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목화로 만든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했다. 100% 비건 원료 생리대로 안심감까지 높였다.

 

신제품은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보다 편안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유기농 생리대의 주요 특장점인 피부 편안함은 물론, 흡수력과 착용감 등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도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국내 여성용품 업계 최초로 의약외품 GMP 적합판정을 획득한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패드형 생리대는 신규 에어코튼 패턴을 적용해 자사 기존 제품 대비 피부 접촉면을 30% 줄여3)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날개 부분에도 피부 쓸림 걱정 없이 착용 가능하도록 유한킴벌리가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적용하였고, 이를 통해 부드러움이 기존 제품 대비 40%나 향상됐다4).

 

또한 낮용 생리대 중앙 흡수존에는 특허출원된5) 에어포켓 흡수 구조도 새롭게 적용됐다.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고 묻어남은 기존 제품 대비 30%나 감소시켜(자사시험법) 피부에 닿는 면이 보송하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팬티라이너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성을 고려해, 답답하지 않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통기성을 10배 강화했다6).

 

신제품은 오는 24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일주일 간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좋은느낌 담당자는 “신제품은 유기농 100% 순면커버를 적용해 소비자 안심감을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피부 편안함과 착용감, 흡수력, 통기성 등 생리대에 요구되는 기능 전반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유한킴벌리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모든 여성의 월경이 건강한 경험이 되어야 한다는 믿음 아래,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누적 1,1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해 왔다. 경제적 이유로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100만 패드 이상을 기부하고, 여성 생리건강 플랫폼 달다방 등을 통해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보편적 월경권 강화에 힘써 오고 있다.

 

1) 출처: NIQ 코리아, 2021.12~2024.11 생리대 카테고리 주요 브랜드 판매액 점유율(%)(PCV, 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
2) 양 옆 날개 제외, Top sheet에 한함
3) 자사 기존 제품 대비 Top sheet 단위 면적 기준, 자사 시험법
4) 자사 기존 제품 대비 bulk softness 개선, 자사 시험법
5) 특허출원(심사중) PCT/US24/12178
6) 방수층에 한함, 자사 기존 제품 대비, 자사 시험법

 

목록